콘텐츠시작
기장군청 인재양성과 관계자분들, 배인성주무관님 그리고 장민경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행정규제개혁 신고 게시물 보기
기장군청 인재양성과 관계자분들, 배인성주무관님 그리고 장민경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작성일2018/11/16/ 작성자 손수근 조회수604
다운로드1.jpg (112 kb) 다운로드2.jpg (95 kb)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1기 그리고 3기로 활동 중인 손수근입니다.

배인성 주무관님, 장민경 선생님 그리고 기장군청 인재양성과 공무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청소년과 관련된 업무는 생산, 이익이 나오는 업무가 아니기에 많은 지원을 받기 어렵습니다.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뿐만 아니라 부산청소년참여위원회 그리고 여성가족부 청소년특별회의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서포터즈 기자단, 학생회장 활동 등을 하면서, 기장군청 인재양성과에서 청소년들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저희에게 지원해주시고 계신지 매번 느낍니다.


청소년들은 어쩌면 학업과 다양한 일로 바쁘다는 이유로,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졌다는 이유로, 책임감이 결여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청소년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아니지만, 아직 미성숙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행사를 진행한다는 건 비교적 안정을 추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사회에서 '큰 모험'이자, '사서 하는 고생'으로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새롭게 생기는 일은 업무의 연장선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청소년담당 주무관, 인재양성과 아동청소년팀 배인성 주무관님은 그가 맡은 일을 즐겁게 하시며, 오히려 청소년과 함께함을 즐기십니다.


올해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생태하천학습축제에 과학체험부스운영,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을 이용한 적극적인 청소년참여위원회 홍보 활동, 부산청소년아이디어경연대회 3년 연속 수상, 기장군 무주군 청소년교류 수련활동 주도, 기장군 농구대회 계획안 완성, 지역청소년 대표 축제인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개최,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교류활동, 청소년참여위원회 연합활동 참여 등 아주 바쁜 1년의 시간을 지냈습니다.


부족한 점도 많았고, 반성할 점도 많았으며 다 안고 가기 힘든 부분도 많았습니다. 아직 체계화된 단체가 아니기에 스스로 반성하고 성찰하며 '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기 위해서 고쳐나가야 할 부분이 많아,  때론 이를 감내하기가 힘들고 지치기도 하였습니다.


형식적인 업무, 보여주기식으로 끝낼 수 있는 활동들일 수 있지만, 기장군청 인재양성과 (담당자 : 배인성)는  끝까지 책임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며 격려의 인사를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중 1부터 고3까지 우리 기특하고 참으로 아끼는 위원들이 있었기에 이런 활동이 가능했지만, 담당자 배인성 주무관님의 적극적인 지원,  상반기 담당 선생님이신 김현희 선생님 현재 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 장민경 선생님이 없으셨다면 불가능했던 일입니다.


제가 고 3 이후, 대학에 진학해서도 이렇게 청소년참여위원회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어리지만 참으로 기특한 우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들을 마음껏 펄치며 활동할 수 있는 건, '배인성 주무관님'의 적극적인 지원과 신뢰가 있기에 가능하다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16년에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 발간된 '부산지역 청소년참여기구 운영실태 및 발전방안'만 봐도, 기장군의 청소년 활동이 얼마나 잘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예산의 투자와 청소년전담 공무원, 여러 청소년 지도사들이 청소년들을 위해 고생하고 노력하는 모습은 교육 1번지 으뜸 도시 기장군이 될 수 있음을 여실없이 보여줍니다.


행정학과를 진학해 행정학을 배우면서, 예산 편성 심의 과정 등이 어렵고 힘든 일임에도 앎에도, 항상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과 다양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서 배인성 주무관님은 자신을 희생하시면서 일을 하십니다. 그에게 남는 건 아무 것도 없을 수 있습니다. 그는 그저 자신의 일에 사명감과 뿌듯함을 느끼며 활동하고 계실지 모릅니다.


기장군에서 청소년과 관련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인재육성에 노력하는 모습은 정말로 뜻깊고 아름다운 일입니다. 재정자립도가 높다고 이야기하며, 농어촌, 한국수력원자력이 곁에 있는 동네이기에 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 외부인들도 있지만, 기장군 공무원분들의 살신성인의 자세가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올해 기장군 인재양성과는

급간식비 지원사업, 보육교사 처우개선사업, 대학생 멘토링 사업, 기장 영어캠프 운영, 영재교욱센터, 창의과학체험 사업,해외 어학 연수, 꿈아 인성아 놀자 인성캠프, 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드림스타트 운영 등을 하며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였습니다.


기장에 위치한 부산중앙중, 장안제일고를 졸업하면서, 기장 청소년으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장군청 인재양성과 박희선 과장님, 윤진만 과장님 그리고 배인성 주무관님을 비롯한 인재양성과 담당 공무원 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도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미숙한 단계이지만, 1년 로드맵이 아닌 참여위원회 중장기발전계획과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내 인재 육성을 통해 기장군 청소년들이 보다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건강한 청소년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 "청소년참여위원회"

2016년 첫 시작을 알려, 부산광역시에서 명실상부한 청소년참여위원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고,

앞으로도 꼭 필요한 우리의 든든한 버팀목 배인성 주무관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배인성 주무관님을 감히 칭찬합니다.


마지막으로, 비록 작은 행사였지만, 청소년이 주관하고 운영하는 1318 할로할로 청소년어울마당을 지원해주시고 많은 고생을 해주신 이미소 주무관님, 김혜영 주무관님, 김기호 주무관님, 추종수 선생님 외 여러 청소년 지도자 선생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배꼽 인사를 드립니다.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일동


https://blog.naver.com/sonsg513/221387606844



 





목록

담당부서기획감사실   

전화번호051-709-4032

최종수정일2023-12-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