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열기
메뉴열기

기장군

정보공개

전자민원

복지정보

분야별정보

기장소개

군수실

홈 정보공개 > 행정알림 행정알림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콘텐츠시작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개장
작성일2018/10/04/ 작성자 *** 조회수227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아이들 꿈의 숲이 열렸다

도심 기반 산림교육장911일 개장식 갖고 본격 운영

 

도심기반 산림교육을 테마로 한 국립자연휴양림이 911일 문을 열었다.

산림청은 2012년부터 7년여 간 약 6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달음산자연휴양림을 도시민들을 위한 쉼터이자 다양한 숲체험·교육 등을 통해 아이들의 지능과 감성, 신체 발달을 돕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기장군은 그동안 진입로 확보의 어려움으로 달음산 자연휴양림 조성공사 진척에 걸림돌이 되는 진입로를 군비 33억을 투입, 10일 완료해 개장에 적극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산림휴양 서비스를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산림청이 조성한 국립 달음산자연휴양림 시설로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 조형물이 반기는 숲속의 집(714), 실내에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방문자안내센터(1·강당 포함), 유아와 어린이들의 야외 교육장으로 이용될 잔디광장, 달음산과 함박산의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있다.

특히 숲속의 집은 도시민의 휴양수요를 반영해 모든 객실을 소규모인 45인실로 구성했다. 또 숙박시설의 명칭을 동화 속 캐릭터에서 빌려와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예약은 오는 1210시부터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www.huyang.go.kr)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오는 길

󰋼 서울방면

서울 부산 : 서울경부고속버스(강남) 20~40분 간격으로 부산종합버스터미널행 버스 탑승 부산종합버스터미널 37번 버스 구연마을에서 하차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까지 현재 진입 가능한 대중교통이 없으므로 택시 추천

󰋼 부산방면

부산종합버스터미널 37번 버스 구연마을에서 하차 국립달음산자연휴양림 까지 현재 진입 가능한 대중교통이 없으므로 택시 추천


목록
문의 : 미래전략과   황현일    051-709-4071
최종수정일 : 2018-11-01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