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열기
메뉴열기

기장군

정보공개

전자민원

복지정보

분야별정보

기장소개

군수실

홈 정보공개 > 행정알림 행정알림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콘텐츠시작
자연에 누워, 밤하늘 별을 세는 …캠핑의 계절이 왔다
작성일2019/09/06/ 작성자 *** 조회수146

자연에 누워, 밤하늘 별을 세는 캠핑의 계절이 왔다

 

축제로 즐기는 캠핑 기장 드림 캠핑 페스티벌

도심을 벗어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연 속으로 캠핑을 떠나고 싶은 계절이 왔다.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은 가끔씩 정신적 힐링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캠핑은 이제 국민들의 대표 힐링 여행으로 자리 잡았다.

캠핑의 가장 큰 매력은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자연에 한층 다가서면서 묵은 스트레스를 털어버리고 마음이 정화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캠핑을 시도해보고 싶은데 무더운 날씨 탓에 바쁘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뤄온 사람들이 있다면 주목해야할 축제가 있다. 바로 921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2019 기장 드림 캠핑 페스티벌이다. 일광면 동백마을(일광면 체육공원1155)에 있는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전에 신청을 받아 240사이트 규모로 캠핑존을 운영하는데 단순히 텐트에서 1박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캠핑 참가자와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 공연(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져 탁트인 가을하늘을 배경으로 신나는 축제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체험교실, 가족명랑 운동회, 행복한 라디오, 어린이 사생대회)과 기장의 역사와 명소 자연경관을 소개하는 기장군 홍보관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함께 하는 과학교실, 청명한 밤하늘의 천체를 관측하는 별빛 축제, 드론 및 VR 체험교실, 야구의 메카에서 펼쳐지는 드림 베이스볼 스쿨 등이 더해져 캠핑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자이언츠 야구단과 부산 아이파크 축구단에서 물품(유니폼, 경기용품 등)을 기증 받아 현장에서 즉석 자선 경매를 진행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장군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희망 나눔 자선 경매가 예정돼 있어 스포츠팬심 충족과 기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광고 참조>

 

뚝딱뚝딱 어른들의 소꿉놀이 오토캠핑

자연 속에서의 하룻밤은 좋지만 개인위생 등의 불편함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이들에게는 오토캠핑의 자유로움과 실제 숙박시설의 편리함을 조화시킨 오토캠핑장이 적합하다. 오토캠핑장에는 전기사용과 급수, 샤워, 주차공간, 텐트 설치 공간이 갖춰져 편리하면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오토캠핑장에서는 이용자들의 어울림과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도 많다. 공연이라든가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일반적인 캠핑이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이들에게 새로운 여가문화를 제공한다.

오토캠핑은 펜션, 호텔 등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 자연을 보다 가까이에서 느끼고 즐길 수 있으며 일부 장소를 제외하고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다. 물론 문명에 길들여진 만큼 어느 정도 수준의 불편함은 감소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오토캠핑을 해본 사람들은 이런 불편함을 상쇄하고도 남는 가치가 있다는 걸 알기에 반복해서 사서 하는 고생길을 다시 찾는다.

또한 오토캠핑은 자동차로 편하게 이동이 가능해 짐의 크기나 무게 제약이 없다. 자동차의 수납공간이 허락하는 한 가져가고 싶은 건 다 가져가도 된다. 거실만큼 커다란 텐트에 나무로 만들어진 멋진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조리대까지. 어쩌면 집보다 더 멋지고 감성적이게 꾸며 놀 수 있는 것이 오토캠핑의 매력 아닐까.

오토캠핑 초보라면 집에서 가까운 곳의 오토캠핑장에서 텐트치고 장비 사용하는 방법부터 충분히 익힌 다음 점점 먼 곳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선배 캠퍼들에게 여러 장비를 사용하는 요령과 불 피우고 구이요리 하는 팁까지 천천히 배워나가자.

기장 드림 캠핑 페스티벌을 놓쳐 아쉬운 초보 캠퍼들이 있다면 찾아가 볼만한 기장의 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장안캠프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18)

네이버 카페(http://www.jacamp.com/) 회원전용 가족야영장으로 운영하며 카페에서 온라인으로 자리를 지정해 예약하면 된다. 텐트사이트 뿐만 아니라 대여텐트 이용도 가능하다.

운영시간: 금요일 14:00 입장 ~ 일요일 13:00 퇴장

사이트수: 80여개 (대여텐트14, 데크30, 파쇄석40)

준수사항

- 11시 넘어 음주가무 소란 등으로 이웃에 피해를 줄 경우 퇴장됩니다.

- 3사이트 초과 단체캠핑 예약 받지 않습니다.

- 애완동물 동반입장 할 수 없습니다.

-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는 반드시 분리 배출해야 됩니다.

- 오토바이, ATV, 행락객수준의 캠퍼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사전 예약한 입장객 외에 방문객에 대해서는 차량과 인원수에 따라 추가 비용발생


목록
문의 : 미래전략과   황현일    051-709-4071
최종수정일 : 2019-10-0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