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열기

기장군

정보공개

전자민원

복지정보

분야별정보

기장소개

홈 정보공개 > 행정알림 >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콘텐츠시작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게시판 보기
국가안전대진단 맞춰 취약지 집중 점검
작성일2018/02/28/ 작성자 *** 조회수100

국가안전대진단 맞춰 취약지 집중 점검

3월까지 다중시설 점검 실명제 도입

 

기장군은 25일부터 3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기간에 맞춰 대대적인 안전점검을 펼치고 있다.

이는 최근 연이은 화재사고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등 시설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주민의 생활 주변에 도사리고 있는 각종 안전 위해요소를 조사하고 이를 해소함으로써 군민이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2018년도 국가안전대진단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시민,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신고 국민운동, 공익신고 유도 등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해 사회 곳곳에 숨어있는 안전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판매시설, 대형숙박업소, 전통시장, 의료시설, 노인요양시설 등 다중이용시설과 보건복지 및 식품 제조업 등 생활밀접 분야에 대한 점검도 이어갈 방침으로 부서별 안전관리대상에 대해 점검자와 확인자를 지정하는 등 안전점검 실명제를 도입하여 내실 있는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적된 보수보강시설에 대해서는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한편, 국가안전대진단 기간(2.5~3.30) 동안 안전신문고 웹 또는 앱을 통해 안전신고를 한 초고 학생에게는 봉사시간을 인정한다.

학생들이 안전신고를 봉사시간으로 인정받으려면 먼저 1365자원봉사회원으로 가입한 뒤 안전신문고 앱을 설치(회원가입) 해야 한다. , 학교주변의 안전시설물, 보행교통안전, 생활주변 취약시설물 등 일상생활 속 안전위해 요소들을 발견하면 안전신문고 앱에 로그인 후 신고해야 한다.

신고 된 사항 중 수용된 안전 신고에 대해서는 1건당 1시간의 봉사시간이 인정되며 일일 최대 4시간, 인정기간 중 최대 10시간이 인정된다.

군 관계자는 생활 속 위험요소 발견 즉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빠르게 신고 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을 적극 활용해 나와 내 이웃의 안전을 함께 지켜나가기 바란다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안전총괄과 709-4636으로 하면 된다.


목록
문의 : 미래전략과   황현일    051-709-4071
최종수정일 : 2018-06-0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