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열기
메뉴열기

기장군

정보공개

전자민원

복지정보

분야별정보

기장소개

군수실

홈 정보공개 > 행정알림 행정알림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콘텐츠시작
‘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 협약 체결
작성일2018/04/03/ 작성자 *** 조회수78

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협약 체결

 

올해 첫 공동사업 말쥐치 산란·서식장 조성

 

기장군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이사장 정영훈), 대형기선저인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정연송)과 함께 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협약을 321,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산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후변화와 무분별한 남획 등으로 황폐해져가는 연안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수산 자원의 회복과 증강을 도모하고 연근해 수산자원 감소로 침체된 수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속 가능한 수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등 연근해 해양생태계 보호 등에 관한 사항 연근해 수산자원 회복 등에 관한 사항 어린 물고기 보호 등 수산자원보호에 관한 사항 등 이다. 이외에도 기타 협력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은 상호협력하여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장군은 2018년 첫 공동사업으로 말쥐치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본 사업을 통해 자원회복 대상종인 말쥐치의 자연 산란서식장을 조성해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 공급 거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장 연안 해역을 중심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한다.

기장군 관계자는 “3개 기관이 상호협력하는 본 협약을 통해, 앞으로 기장 연안해역이 수산자원 증강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어업인 단체인 대형기선저인망수협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자원 조성 관리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장군도 산란·서식장 조성에 적극 협력해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 공급 거점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문의 : 미래전략과   황현일    051-709-4071
최종수정일 : 2018-10-0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