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열기
메뉴열기

기장군

정보공개

전자민원

복지정보

분야별정보

기장소개

군수실

홈 정보공개 > 행정알림 >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기장사람들 주요소식

콘텐츠시작
인문학 샘솟는 버스정류장
작성일2018/04/30/ 작성자 *** 조회수137

인문학 샘솟는 버스정류장

공원·도서관 등 총 295곳에 인문학글판설치

 

기장군은 군민들과의 인문학적 감성소통을 위해 버스정류장, 공원, 도서관 등 200곳에 창작시와 따뜻한 희망문구 등을 담은 인문학글판을 설치했다.

기장군은 지난해 고리원자력본부 사업자 지원사업의 공모에 선정돼 36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인문학글판조성 사업에 나섰다. ‘인문학글판은 일상 속에서 느끼는 따뜻한 감성, 꿈과 희망의 내용 등을 이미지와 함께 글판으로 제작해 설치하는 사업이다. 현재, 기장군 5개 읍·면의 버스 정류장 209개소, 공원 86개소 등 관내 곳곳에 설치돼 군민에게 따스한 감성을 선물하고 있다.

버스정류장 인문학 글판은 지난해 9월 군민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창작시 공모전 당선작 24점을 비롯해 기장문인협회에 소속된 지역시인의 창작시 재능 기부 작품 20점이 시와 어울리는 디자인과 함께 재탄생돼 설치됐다. 특히 기장효자, 짚불곰장어, 오시리아관광단지 등 기장의 설화, 특산품, 명소 등의 기장 스토리텔링 작품 20점은 전문삽화로 꾸며져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공원 인문학글판은 지난해 강송정공원, 새마을공원 등에 이어 월내어린이공원, 고촌 거님길공원 등에도 신규로 설치돼 16개소, 86개의 글판이 운영된다. 꽃잎 형태의 디자인으로 공원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며 우리 삶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아름답고 소중한 글귀로 채워져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공공장소를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싶었다앞으로도 기장 인문학글판이 군민에게 인문학 감성을 함양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문의 : 미래전략과   황현일    051-709-4071
최종수정일 : 2018-08-3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