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시작
보도자료(2019.3.)-기장군 해양수산 국비확보 위한 잰걸음 - null 게시물 보기
보도자료(2019.3.)-기장군 해양수산 국비확보 위한 잰걸음
작성일2019/03/28/ 작성자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 조회수378
전용뷰어 다운로드보도자료(기장군해양수산국비확보위한잰걸음).hwp (21 kb)

 

기장군 해양수산 국비확보 위한 잰걸음

 

기장군수(군수 오규석’)는 기장지역 해양수산분야 현안 해결은 물론 국비 지원 건의를 위하여 28일 해양수산부를 전격 방문했다.

 

금번 방문에서 시급한 현안으로 해양수산부 제3차 연안정비 기본계획수립과 관련하여 기장군이 신청한 문동-임랑지구의 국가직접추진 사업으로의 반영과 조속한 추진은 물론 소속기관인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의 연구기능 확대를 위한 규정 개정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였고, 기후변화에 능동적 대처를 위한 해조류양식의 과학화를 목적으로 한 수산 u-IT 융합 모델화사업 국비지원 등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피력하였다.

 

기장군은 문동해역 바다숲길 조성 등 2020년 해양수산분야 20개 사업에 98억원을 국비 신청하였으며, 부산시를 거쳐 해양수산부로 사업 신청이 되면 추가적으로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앙부처를 방문 온 힘을 다하여 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국가예산 시기에 맞춰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