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시작
보도자료(2018.3.)-기장군, ‘말쥐치 수산자원 산란·서식장’조성 추진 - null 게시물 보기
보도자료(2018.3.)-기장군, ‘말쥐치 수산자원 산란·서식장’조성 추진
작성일2018/05/14/ 작성자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 조회수394
전용뷰어 다운로드기장군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_말쥐치산란서식장조성(2018.3.20.).hwp (27 kb)

기장군, ‘말쥐치 수산자원 산란·서식장조성 추진


기장군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및 대형기선저인망수산업협동조합과 '풍요로운 우리바다 만들기' 협약을 오는 21일 오전 11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수산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후변화와 무분별한 남획 등으로 황폐해져가는 연안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장군은 이를 통해 수산 자원의 회복과 증강을 도모하고 연근해 수산자원 감소로 침체된 수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속 가능한 수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등 연근해 해양생태계 보호 등에 관한 사항, 연근해 수산자원 회복 등에 관한 사항, 어린 물고기 보호 등 수산자원보호에 관한 사항 등 이다. 이외에도 기타 협력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은 상호협력해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장군은 올해 첫 공동사업으로 '말쥐치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자원회복 대상종인 말쥐치의 자연 산란·서식장을 조성해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 공급 거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기장군 연안 해역을 중심으로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자연 산란·서식장을 조성한다.


기장군 관계자는 "3개 기관이 상호협력하는 본 협약을 통해 앞으로 기장 연안해역이 수산자원 증강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특히 어업인 단체인 대형기선저인망수협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자원 조성 관리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