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조류육종종융합연구센터

전통과 첨단이 조화되는 빛과 물 그리고 꿈의 도시 기장
 
메뉴

기장군

홈 알림마당

보도자료

콘텐츠시작
보도자료(2018.11.)-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숨쉬는 기장바다 만들기’협약 체결
작성일2018/11/26/ 작성자 *** 조회수36
보도자료(11.09)_숨쉬는기장바다만들기협약체결.hwp (134 kb)

새로운 도전! 고려청자의 바다로의 여행

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숨쉬는 기장바다 만들기협약 체결

 

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이하연구센터)는 단하요 석계 유길삼 도예명장(이하 명장이라 한다)과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기장바다를 만들기 위하여 숨쉬는 기장바다 만들기협약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단하요 유길삼 도예명장은 30년 동안 전통 장작 가마를 운영하는 도예명장으로 고려청자 재현 연구과정에서 발견된 활성환원 에너지로 소취기능, 일정한 항균기능, 보존기능, 물질의 알칼리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을 활용하여 비료, 플라스틱, 콘크리트 등에 다양하게 접목하고 있으며, 2014발견 및 활용 비료 등 제품화에 성공한 공로로 행정안정부가 후원하고 ()한국신지식인협회가 주관하는 신지식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연구센터는 특수물질인 을 활용하여 종자의 건강성 및 활력도 시험, 배양수조의 수질정화 효과 및 해조 이식제(기질)로써의 가능성 실험 등 해조종자생산의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여 연구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내용으로는

- 친환경적인 해조종자 기질 개발 등에 관한 사항

- 안정적인 해조종자 실내배양 용기 개발 등에 관한 사항

-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융복합 기술개발 등에 관한 사항 등이다.

 

연구센터 관계자는 해역환경 변화와 갯녹음 발생 등으로 해조자원이 감소하고 있는 연안해역의 건강성 확보하고 수산자원이 회복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통하여 협약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답변 수정 삭제
문의 : 기장군청       051-709-4000
최종수정일 : 2019-01-2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