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8 속초불축제(Sokcho Water Fire) 안내
작성일2008/01/10/ 작성자김보민 조회수3120

강원 속초시가 그동안 개최해온 눈꽃축제를 폐지하고 새로운 겨울축제로 오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2008 속초 불축제'를 개최한다.

불축제는 조선시대 청초호에서 거행된 '논뫼호 불꽃놀이'를 모토로 삼아 현대적인 불 축제로 승화시킨 차별화된 겨울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청초호유원지 일대에서 펼쳐지는 불 축제는 부교걷기, 꽃 갯배타기, 소원양초띄우기 등의 체험과 불을 소재로 한 칵테일쇼, 댄스쇼 등 불과 관련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시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 전통문화인 '논뫼호 불꽃놀이'의 유래 및 불의 기원, 불의 역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불 전시관을 운영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불' 의 의미를 되새기게 할 계획이다.

◆ 축 제 명 : 속초불축제 (Sokcho Water Fire)
'겨울밤 속초에서, 불의 세상에 동화(冬火)되다'

◆ 개최기간 : 2008. 1. 24(목) ~ 1. 27(일) - 4일간

◆ 장 소 : 청초호수 위, 청초호변 일대

◆ 주요행사 : 체험, 공연, 전시, 관람, 지역연계 프로그램 등

◆ 홈페이지 : http://www.sokchowaterfire.com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