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해 제32회 가야문화축제★ 놀러오세요!!
작성일2008/04/07/ 작성자오은현 조회수2573
다운로드가야문화축제 홍보포스터.jpg (0)
축제명 제32회 가야문화축제(홈페이지 : www.gcfkorea.com)
기간 2008.4. 19 ~ 4. 26(음력 3.15일이 있는 주간)
축제내용 공식행사, 민속행사, 축제행사, 전시체험행사, 설치행사, 부대행사
장소 김해시 대성동고분군, 수릉원 일원
의미  
김해지역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예술축제 행사인 가야문화축제는 가락국을 건국한 김수로왕의 창국정신을 기리고 우수한 가야문화를 승화 발전시키며 시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행사임

유래
가야문화축제는 서기 42년 김수로왕이 가락국을 건국하여 500여년간 철기문화와 해상교역을 바탕으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옛 조상들이 남긴 문화유산의 얼을 되새기며 이를 통해 김해 시민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하고 더 나아가 세계만방에 가야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62년부터 수로왕 춘향대제일(음력 3월 15일)에 맞추어 개최한 가락문화제와 가야문화유산을 유네스코지정 세계문화유산 등재 목표로 2년간 개최해 온 가야세계문화축전을 통합하여 2007년에 새롭게 단장된 축제임
 
소개
가야문화축제는 6가야의 맹주였던 금관가야를 바탕으로 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김해시의 역사문화 축제로서 국내·외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기 42년 김수로왕이 탄강하여 가야를 건국하였고 48년 인도 아유타국 공주 허황옥과 결혼하였으며 이는 한반도의 역사이래 맨 처음 이루어진 국제 혼인이었다. 가야는 일찍부터 토기와 철기 문화의 발달로 중국, 낙랑, 일본 등 이웃 나라들과 교역하며 동북아시아 국제 교류의 중심지로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다.
유구한 역사와 독창적인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가야문화의 발상지 김해는 가야문화축제를 통하여 가야 문화를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보존하고 계승 발전시키며 고구려, 백제, 신라와 함께 제4의 제국 가야가 존재 하였음을 증명하고 있다. 올해 32회를 맞는 가야문화축제는 철,불,빛의 만남이라는 컨셉으로 건국신화를 극화한 이윤택 연출의 ’제4의제국’ 뮤지컬, 웅장하고 화려하게 펼쳐질 ’가야의행진’, 고대 가야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가야고을’ 등 6개분야 40여개 종목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신비의 ’제4제국’ 가야고도 김해에서 펼쳐지는 제32회 가야문화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김해 제32회 가야문화축제★ 놀러오세요!! 첨부 이미지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