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월평에서 좌천까지도로 관련 심각
작성일2023/06/10/ 작성자여동현 조회수149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정관동일3차에 살고있습니다.

만10년째  거주하고있는데요.  월평교차로에서 좌천도로는  구간단속 카메라가 있는데  오토바이폭주족,  스포츠카폭주족 때문에  야간 주간  소음에  스트레스가  도가 넘치고 있습니다.

우리아파트와 거리가  좀 있지만  정관 특성상  산으로 둘러 싸여  소음이 울러 퍼지는 현상이  있는데   이건 넘 심각하게  일정시간에만  지나가는것이 아니라써   참  요즘처럼  더울때  창문을 열고  TV를  못 볼 지경입니다.

제가 보기엔  10년동안  전혀  단속이나...  어떤 대책도  없어 보입니다.

소음없는 정관에서  제발  더 살고 싶은데요.

부산시에서...기장군에서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10년동안  살면서  신고해야지  하면서도  이젠  넘  소음이  심하고, 

견디가  힘듭니다.

빨른 대처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6.26 작성자환경위생과 조회수0

먼저 우리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에 방문하시어 군정에 관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사항과 관련, 오토바이 소음의 주 원인은 소음기소음덮개 제거 및 경음기의 추가 장착 등 불법 구조변경에 기인하고 있으며, 불법 개조되지 아니한 운행이륜차의 배기소음은소음진동관리법상의 현행 소음기준을 초과하기 어려우나,

이륜차 소음으로 인한 불편사항에 대하여 유관기관(기장군 안전도시국 교통행정과, 기장경찰서 경비교통과 및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협조를 얻어 주기적으로 불법 오토바이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 중이며(1~2), 향후 합동단속 시행을 위한 지역 선정 시 주관기관에 해당지역 인근의 이륜차 소음을 적극 고려토록 요청하여 주민 불편사항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기장군 환경위생과(환경지도팀, 051-709-2725)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 댁에 행운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