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최악의 운영을 보여준 기장바다마라톤대회에 대해 사과 및 차후 예방책을 바랍니다.
작성일2023/05/01/ 작성자손우일 조회수254
기장군에서 신경을 써서 준비한 대회일거라 생각하지만 실제 멀리서 기대를 품고 참가한 사람으로서 대회운영이 너무나도 어이없고 황당해서 글 올립니다.
이글을 마라톤 사이트에 올리려 했지만 자유게시판을 아예 막아놓고 달랑 사과문 하나만 올리는게 진정한 사과를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진정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차후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규모가 작은 운동장에 사람이 너무 많이 모이면 인원을 제한하시던지 역량도 안 되면서 무슨 사람을 그리 많이 받습니까? 

주차공간도 부족하고 주차요원에게 어디 주차할지 알려줘야 하는것 아니냐고 얘기하니 왜 소리지르고 하지도 않은 욕을 하냐고 시비 걸고  안 참았으면 싸울뻔 했습니다. 
비좁은 물품보관소 비닐도 없어서 그냥 보관하고 음료수도 얼마나 준비했는지 모르겠는데 다 떨어졌다고 제공 안 해주는 대회는 처음봅니다.
중앙분리대는 설치 해줘야 하는것 아닙니까?  반환점 돌아 오가는 사람들이 충돌할뻔 한 경우를 여러번 봤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시 해야하는것 아닙니까?
기념품으로 미역과 다시마 비누를 준다고 되어 있는데 달랑 미역만 받았습니다.

이렇게 준비 안된 대회는 처음이네요. 많이 유감스럽습니다.
기장을 대표하는 군수님으로서 이번 대회 참가자에 대해 사과를 바랍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5.10 작성자문화체육과 조회수0

먼저 우리 군() 체육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2023. 4. 30.() 개최된 5회 기장바다마라톤 대회운영 관련하여 사과 및 차후 예방책 마련을 요청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해당 대회는 민간단체인 기장바다마라톤조직위원회의 주최로 개최한 대회로 귀하께서 건의하신 사항을 조직위원회로 전달하였으며, 이에 대한 조직위원회의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문의사항

답변내용

자유게시판

게시글 작성 불가

자유게시판 게시글 작성을 고의로 막아 두지는 않았으며 많은 인원이 홈페이지에 동시 접속하여 사이트가 다운되어 게시글 작성이 불가하였음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홈페이지 용량을 키웠으며, 차후 홈페이지 다운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음

대회 참가 인원수 대비 집결장소 운동장의 규모가 작음

은 참가인원수를 예상하지 못하였고, 이미 결정된 마라톤 코스의 변경은 불가하였음. 차후 대회부터 반영하도록 하겠음.

주차공간 부족 및

주차요원 태도 문제

차후 대회에는 유관기관 협조 및 기타 방법으로 주차요원의 수를 늘리고 사전 교육을 강하게 실시하도록 하겠음.

물품보관소

부족 문제

전적으로 조직위원회 측의 잘못임. 증가된 참여자 수에 미처 대비하지 못했고, 이에 대한 준비가 미흡했음. 차후 대회부터 반드시 반영하도록 하겠음.

마라톤 주자 안전을 위한 중앙분리대

설치 요청

인건비 예산 부족으로 전문인력을 충당하기 어려워 불가피하게 대학생 봉사요원을 투입시켰으나 대학생이 교통 통제를 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음.

교통통제와 관련하여 경찰과 협의를 하였지만 찰의 병력으로도 한계가 있었음. 차후 대회부터는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로 안전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음.

기념품(다시마 비누) 미지급

협찬 측에서 약속한 수량이 부족하여 불가피하게 전 참가자들에게 증정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음.

미흡한 부분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차후 대책을 마련하기 바람

행사 후 문제점을 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정리하여 차후 방안을 수립 및 실행하겠음. 고객 제일의 이념으로 행사 후 조직위원회 위원장 이름으로 사과문을 홈페이지 팝업창에 게시하였음. 언제든지 참여자의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수용하겠음.

 

이번 대회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검토 보완하여 향후 각종 체육행사에 있어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음을 약속드리며,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기장바다마라톤조직위원회(051-723-6686)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