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기장에 있는 동물보호소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작성일2023/04/26/ 작성자김영희 조회수248

군수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산 기장고등학교 교사입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1달에 1~2주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생들과 같이 동물 동아리 <달달한 동물세상>을 만들어 3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 동아리 활동 시간뿐만 아니라 주말을 이용하여 동물보호소 봉사활동, 동물 인식 캠페인 및 기부활동 등 학생들이 생명 존중과 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라는 것을 직접 체험하고 알아가는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 학생들이 봉사활동 하는 기장군 철마면에 있는 "똘이네 쉼터"라고 있습니다. 안락사 없는 유기동물 쉼터인 이곳은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한 개인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유기견 100여 마리를 70대 운영장이 혼자 운영하며 돌보는 쉼터입니다. 주말에는 봉사자들이 와서 도움을 주고 있기도 합니다.

지난해에는 울산 쓰레기 집에서 피 흘리며 죽어가던 백구 45마리를 구해...부산 울산 1시간 반 거리를 봉사자들과 매주 오가며 열심히 구조활동을 한 결과 파보 바이러스를 이겨내지 못한 몇 마리를 제외하고 모두 살려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쉼터이기도 합니다. 이런 활동을 다움 사이트 <멀티투데이> 남형도 기자님이 직접 울산까지 취재를 와서 기사가 내고, 같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도 하셨습니다.

기장군이 둥물 복지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지자체 라고 알고 있습니다. <똘이네 쉼터>가 지금 사용중인 장소는 임대를 해서 운영중입니다.

토지 주인이 이 곳을 매매하기 위해 임대중인 <똘이네 쉼터>와 계약 종료를 원한다고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나가달라고 한답니다. 임대료로 지불하기 어려운 형편이기도 합니다.

소장님은 이 불쌍한 아이들을 데리고 옮겨가는 것이 막막하고 유기견들을 위한 장소를 구하는 것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저희 학교 동아리 학생들과 저는 어려운 쉼터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군수님과 만나서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바쁘신 일정에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어 주시면 학생들과 쉼터 소장님과 같이 찾아 뵙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5.10 작성자농업정책과 조회수0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을 보내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민원주신 내용은 토지주인과 <똘이네 쉼터>간의 임대차계약 종료로 인한 도움 요청으로 파악됩니다.

토지주와 쉼터간의 임대차계약 종료에 관한 건은 사인간의 분쟁으로, 당사자 간에 원만히 해결하여야 할 사항으로 기장군에서 도움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기장군 농업정책과 축산동물보호팀 유상욱 주무관(051-709-2894)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