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기장군의 명칭을 기장구로 바꾸면 좋을것 같은데요?
작성일2022/09/08/ 작성자박상명 조회수193

해운대구민입니다.

부산광역시에서 가장 큰 지역인 기장군의 명칭을 "기장구"로 변경할 것을 제안드립니다. 

부산광역시에서 군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곳은 기장군 뿐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소한 것으로 생각되는 일이  기장군민 전체의 위상을 높이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것으로 확신합니다.

아울러 동해선 전철역 중 기장군 장안읍의 좌천역을 장안역으로 철도공사에 변경신청해

주실것을 제안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2.09.20 작성자선진교통과,행정지원과 조회수0

[선진교통과]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동해선 좌천역의 역명을 장안역으로 철도공사에 변경신청을 요청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철도역명 변경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8-671, ‘철도 노선 및 역의 명칭 관리지침10조 규정에 의거 다음의 경우에 역명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역명을 개정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 도시개발사업, 택지개발사업 등 각종 개발사업의 시행으로 인하여 역세권의 환경이 변화하여 노선명 또는 역명 개정의 필요성이 있을 경우

- 기존 역이 위치한 행정구역명이 변경되거나 철도개량사업의 시행 등으로 인하여 역의 위치가 다른 행정구역으로 변경되는 경우

- 그 밖에 지방자치단체의 요구 등에 따라 합리적인 노선명 및 역명의 관리·운영을 위하여 개정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따라서, 역명의 개정 건의는 역세권 주변 여건변화 및 지역주민 의견 수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역명 개정 필요성이 인정될 경우 관계 기관에 역명 개정을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선진교통과 교통행정팀(051-709-2477)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정지원과]

- 도농복합도시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기장군은 부산광역시 내 자치구는 받을 수 없는 지방교부세(2021년 확정된 지방교부세액(1,354) 세입의 약 17%를 차지)를 행정안전부로부터 직접 받으며 광역시세인 취득세의 30%를 징수교부금 (2021 결산 기준 취득세 수납액 1,330)으로 받고 현재 군세로 되어 있는 담배소비세, 자동차세, 지방소득세(3개 세목 2021년 총수납액 764)기장구로 되면 모두 광역시세로 변경이 되는 등 군() 재정 측면에서 막대한 손실이 예상됩니다.

    또한 농어촌 소재 학교 소속 학생들에게만 지원 자격이 부여되는 입시 전형인 농어촌 특별 전형의 혜택이 있습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