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기장 인터넷 사용
작성일2023/06/01/ 작성자박성덕 조회수103

안녕하세요 군수님

다름이 아니라 부모님이 기장군 장안읍 오리에서 25년째 소를 키우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보모님을 도와드리러 자주 들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키우던 개를 도둑맞기도 하고 다른 모르는 차가 집까지 들어와 저를 보고 놀라서 다시 나가기도 하는 일들이 번번히 방생하였습니다

그래서 cctv와 인터넷을 설치해야겟다고 마음먹었습니다.

무엇보다 혹시 모를 안전 관리와 소 축산업은 발정기를 항상 지켜보아야 하기에 부모님도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알아보기 시작하였고 lg, sk, kt 하나씩 문의하다가 결국 통신사 전부 이 지역에 설치가 불가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아직도 이터넷이 안 되는 지역이 있다니.... 절말 놀랐습니다.

너무 실망스러워 여기기 저기 계 속 방법(광케이블, cpe 매설, 랜선 매설 등)을 알아보았습니다만 개인이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니며, 

산으로 둘러싸여 있엇기에 cpe통한 연결방법도 결국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의 3개월 정도 고민하고 알아보던중  정부에서 지원하고,  대한민국어디에서나 인터넷을 가능하게 한다는 슬로건을 걸었던 "보편적 역무" 라는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정말 이제 해결되겠구나 라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신청하고 구체적으로 알아보던 중 700만 원 제가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700만 원....이면 제가 매설 작업을 해도 할 수있습니다...도대체 왜이게 국민은 지원하다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군수님, 저희 어머님은 25년간 이곳을 지키며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식인 제가 보다도 어머님의 하루 가장 즐거운 일과를 여기에서 보내고 있는것이 행복해 보입니다.

어떤농촌에 개인이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700만 원을 내기 못 할 것입니다.

포기하겟지요.

마을 이장도 사실 별 해결책이 없는보입니다....

혹시 기장군에서 이 문제에 도움을 주실 수는 없으신가요?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6.13 작성자행정지원과 조회수0

먼저 우리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을 가져 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초고속인터넷 보편적 서비스는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서비스로 초고속인터넷 보편적 서비스 고객지원센터(1466-46) 또는 의무제공사업자인 kt에 문의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