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기장군 바다숲작은도서관 이용에 관하여
작성일2023/06/01/ 작성자김순임 조회수209

군수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기장군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얼마 전 우연히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일광읍에 위치한 기장군 수산자원연구센터 내 바다숲작은도서관을 방문하였습니다.

카페를 방불케하는, 아니 카페보다 더 멋진 뷰를 가지고 있는 바다숲자은도서관 열람실과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어린이 열람실을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게다가 "바다숲 쉼터" 도 있어서 커피나 도시락을 따로 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멋진 곳을 왜 이제 알게 되었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산 시내 어디에서도 이런 도서관을 본 적이 없습니다.

작은도서관이라 소장하는 책도 적을 거라 생각했는데 큰 도서관에도 없는 문학전집과 새로운 책들,베스트셀러는 다 소장하고 있어 많이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아름다운 도서관을  저처럼 많은 사람들이 왜 모를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도서관에 근무하시는 분께 여쭤보니 22년 6월에 개관하여 채 1년이 되지 않았지만,, 

그나마 블로그나 sns를 통해 알음알음 오셔서 회원가입이 작년보다 배로 늘었고, 책도 많이 대출해 간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기장군이  부산 어디에도 없는 이런 훌륭한 작은도서관을 가지고 있으면서 홍보를 많이 하지 않는다는 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기장군에서 좀더 적극적인 홍보를 하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층 에 있는 기장 미역다시마 역사과, 홍보관도 있어서 유익하였습니다.

기장군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기장의 먹거리, 볼거리로 잠시 바다숲작은도서관에 와서 쉬어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장군 바다숲작은도서관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군에서 많은 홍보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6.08 작성자수산자원연구센터 조회수0

우리 군(수산자원연구센터)에서는 22627일 바다숲 작은도서관을 개관하고 해양수산에 대한 정보 전달과 지역 주민의 독서문화를 확대 하고자 군보, ·면 소식지, 교육청 등을 통해 많은 홍보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꾸준히 이용객이 증가하여 회원 수가 작년 대비 120%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바다숲 쉼터 공간을 정비하고 희망도서를 분기별로 신청 받는 등 도서관 운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는 바다숲 작은도서관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소정의 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이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군보, sns 매체 등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토록 하겠습니다.

바다숲 작은도서관에 대한 귀하의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수산자원연구센터 연구개발팀(051-709-2412)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