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일광신도시 임대주택 공사차량
작성일2023/05/22/ 작성자장병훈 조회수109
많은 분들이 군수님께 요청한 바와 같이 일광신도시 4BL 임대주택 공사관련 어린이보호 구역에 다수의 화물차들로 인해 항상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금일 12시55분경 소아과에서 신생아 예방접종 후 귀가하던 저의 와이프와 아이가 동원1차 앞 사거리에서 화물차에 사고를 당할 뻔 하였습니다.
당시 와이프는 초록불로 바뀐 것을 확인하고 유모차 Lock을 해지하고 출발하려고 좌우를 살폈으나, 우회전 화물차량이 보행자 신호에도 불구하고 정차없이 주행을 하였습니다. 
점심시간이라 Senior신호수가 아닌 공사업체 관계자(공사조끼/무전기착용)가 사거리에 있었으나, 신호가 바뀌었음에도 어떠한 신호수 역할도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등/하교하는 시간을 포함한 공사기간 동안 일광신도시 입주민들 생활에 항상 위험요소가 도사리고 있으며, 이로 인해 누군가의 가족이 사고를 당한다면 그 책임은 기장군/부산도시공사/동원개발의 도대체 누가 책임을 어떻게 지려고 하시는지요? 각 담당자 및 관계자들의 목숨이라도 내놓으시면 위로가 될까 궁금하네요.
부산도시공사 담당자는 동원개발의 담당자 연락처만 알려준다고 하고 그 어떠한 사과의 말도 없었으며 응대하시는 태도로 보아 사고가 발생했다면 어떠한 태도를 취했을지 뻔히 보이네요.
아이를 낳으라고만 하는 대한민국이 아니라 지금 우리의 곁에 있는 아이들과 가족을 지킬 수 있도록 기장군에서 공사차량이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통행을 못하게 행정적으로 처리를 부탁드리며, 우회도로를 개설하여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바랍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6.07 작성자건축과 조회수0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민원사항은공사차량으로 인하여 등·하교하는 학생이 사고 날 뻔 상황 발생함에 따라 우회도로 건설하여 일광신도시 내 공사차량 진출입하는 등 안전대책 마련 요청관한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우리 군에서는 일광지구b4블럭 통합공공임대주택 주택건설공사 사업의 승인 및 감독기관인 부산광역시(주택정책과)에 공사차량으로 인한 사고 우려 등 민원사항을 알려, 해당 주택건설공사장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조치 요청하였으며,

 

해당 공사의 시행 및 시공사인 부산도시공사 및 동원개발 측에도 중장비 공사차량으로 인한 인근 주민들의 불안해소를 위한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교통체증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민원해소에 적극 노력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우리 군 건축과(709-4604)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으며, 끝으로 귀 댁에 행운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