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일광신도시 임대주택 건설공사 차량의 우외도로 개설
작성일2023/05/19/ 작성자김은숙 조회수104

현재 4BL 행복주택 공사장의 동원개발이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무시한체, 해빛2로24로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무자비한 공사차량(덤프트럭 등)운행을 강행하고 있어, 우리 아리들의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현실을 알고 있는지요?

혹여, 모르고 있다면 당장 현장으로 내려와 동원개발이 해당 도로를 사용하며 무자비하게 운행하는 공사차량의 운행을 당장 멈춰줄것을 요청드립니다

일전에 인근 아파트 입주민 대표들 및 일광읍 이장단에서도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 하였음에도 이를 수수방관하고 있으며, 해당 공사차량의 사고에 대해 어느 누가 어떤식으로 책일질지 모르겠으나, 그 누구의 목숨으로도 이를 대신할수 없으며, 해결이 안될 것입니다.

우리 입주민들의 분노가 극에 달해 당장이라도 해당 관공서로 찾아가 현장에 다 끌고 와서 보게 하고 싶으나, 화를 억누르고 민원을 드리오니 더이상 미루거나 수수방관 하지말고 즉각 4BL 의 모든 공사차량을 출입을 중단시키고 해당 도로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행정처분을 내려주실것을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이 민원이 접수된 이 후에도 해당 공사장의 공사차량이 우리 아이들의 보호구역 내 집입하여, 통행을 계속한다면 그 이후 일어나는 모든일에 대한 책임을 저희가 요청드린 모든 관공서의 담당자 및 그 수장들에게 반드시 물을 것임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동원개발의 무책임한 말만 듣고 사고의 위험에 우리아이들을 방치시킨 당사자가 누구인지, 그 당당자 역시 한아이의 부모일텐데, 과연 제 자식이 그렇게 당한다고 해도 이렇게 방치해 둘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제발 더 이상 소모적인 검토를 중단하고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을 위험에 방치되지 않도록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해당 위험을 즉각 제거해 주실것을 요청드립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5.30 작성자건축과 조회수0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민원사항은공사차량으로 인하여 등·하교하는 학생이 사고 날 뻔 상황 발생함에 따라 우회도로 건설하여 일광신도시 내 공사차량 진출입하는 등 안전대책 마련 요청관한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우리 군에서는 일광지구b4블럭 통합공공임대주택 주택건설공사 사업의 승인 및 감독기관인 부산광역시(주택정책과)에 공사차량으로 인한 사고 우려 등 민원사항을 알려, 해당 주택건설공사장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조치 요청하였으며,

 

해당 공사의 시행 및 시공사인 부산도시공사 및 동원개발 측에도 중장비 공사차량으로 인한 인근 주민들의 불안해소를 위한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교통체증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민원해소에 적극 노력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우리 군 건축과(709-4604)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으며, 끝으로 귀 댁에 행운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