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
콘텐츠시작
보도자료(2020.11.)-기장군, 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 조성 2021년 본격 추진 -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보도자료(2020.11.)-기장군, 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 조성 2021년 본격 추진
작성일2020/11/18/ 작성자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 조회수506
전용뷰어 다운로드보도자료(기장군_해양수산특화작은도서관조성2021년본격추진).hwp (499 kb)

기장군,‘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조성

2021년 본격 추진

- 해양수산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지역사회 해양수산 지식 정보매체의 창구로써 선도적 역할 기대

- 기 구축된 아카데미관과 연계하여 해양수산 전시·홍보·교육·체험 복합적 기능 구현

 

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이하기장연구센터’)2021년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예산안에 국비 1억원이 반영됨에 따라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조성을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기장연구센터는 기초자치단체 유일의 해조류전문 연구기관으로 일반인들이 해양수산과 관련한 전문적 지식·정보 등을 한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14천만원(국비 1억원, 군비 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기장연구센터 4층에 어린이전용관과 일반인관으로 조성되며 2021년 하반기 준공·개관할 예정이다.

 

기장연구센터는 지난 1월부터 다양한 해양수산관련 도서 및 자료수집을 위해 해양수산관련 대학, 공공기관 등에 작은도서관 조성 계획을 홍보하고 각종 간행물 및 도서 등의 기증을 받고 있다. 현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양생태기술연구소 등으로부터 기증받은 해양수산관련 연구보고서, 책자를 포함해 해양수산분야 관련서적 3,400여 권을 보유 중이다.

 

앞으로도 작은 도서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하도록 보다 많은 자료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해양수산 관련자료 기증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전화(051-709-2411~2414) 문의하거나 기장연구센터 홈페이지(http://www.gijang.go.kr/seaweed/index.gijang)를 참고할 수 있다.

 

또한 기장연구센터는 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을 기 구축된 해양수산아카데미관과 연계 활용할 계획으로 해양수산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 유도와 지역사회 해양수산 지식의 정보매체로써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양수산아카데미관은 올해 6군비 4억원을 투입해 기장연구센터 건물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복도 등 공간을 전시·체험 등의 복합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 것으로 기장 미역다시마 역사 생태 기장의 해조류 이야기 지역 내 해조류 생산가공업체들의 제품 소개 재미있는 바다생물 이야기 어린이 등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활동실 어린이 아카이브관 어업인 전문적 교육 및 정보 교류 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기장연구센터 관계자는 해양수산 관련 정보는 일반적으로 낯설고 어렵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도서관을 흥미와 재미를 겸한 해양수산 친화적인 문화공간으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해양수산 특화 작은도서관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해양수산 관련 자료 확보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수산자원연구센터   

전화번호051-709-2401

최종수정일2023-09-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