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
콘텐츠시작
보도자료(2023.1.)_기장군, 연안 해양환경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보세요 -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보도자료(2023.1.)_기장군, 연안 해양환경정보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보세요
작성일2023/03/07/ 작성자 수산자원연구센터 조회수146
전용뷰어 다운로드기장군_연안해양환경정보카카오알림톡으로받아보세요.hwp (374 kb)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수산자원연구센터(이하‘기장연구센터’)에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관내 양식어업인의 안정적 양식 시스템 지원을 위하여,‘어장환경 모니터링 알림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장연구센터는 2019년 「해양수산부 수산 u-IT 융합 모델화사업」공모에 선정에 따라 국비 약 2억 원을 확보하여, 관내 기장, 일광, 장안 연안 해역 3개소에 해상관측부이를 설치하였다. 이후 2021년 10월 어장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최종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현재 정식으로 알림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알림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해역별(기장·일광·장안), 수심별(1·3·5·9m) 수온, 염분, 용존산소, 일조량의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신청자가 원하는 시간대 편리하게 해당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방법은 아래 QR코드 또는 홈페이지(www.gijangseaweed.or.kr) 접속 후 오른쪽 하단에 해양환경정보 SMS 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관리자 승인 후 익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기장연구센터 관계자는“최근 수온 변화 등 기장 해양환경 변화가 과거와 달리 예측이 어려운 만큼 기후변화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기 위한 해양환경정보 수집은 지역 수산업에서 매우 중요하다.”라며, “지역 어업인들에게 고품질의 해양환경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수산자원연구센터   

전화번호051-709-2401

최종수정일2023-09-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