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현황 - 분야, 강사명,강의명,이메일,강사소개, 강의프로그램 정보테이블 입니다.
사진파일 분야 음악 강사명 신현아
강의명 플릇
이메일 비공개
강사소개 제가 음악을 접하게 된 시기는 유년 이전부터 입니다. 어머니께서 피아노 학원을 운영하셔서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음악을 만날 수 있었고, 세 살 무렵부터 혼자 피아노를 치기 시작하였습니다. 부모님께선 음악적 재능이 있음을 깨닫고 피아노를 배우게 해 주셨고 그 후 유치원에 다니면서 교회 반주를 맡으면서 음악은 제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플릇을 배우기 시작한 것은 초등학교 6학년 무렵입니다. 피아노 외 다른 악기도 배워보라는 부모님의 권유로 새롭게 플릇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유년시절부터 생활 속에서 클래식을 들으면서 자란 저에게 음악이란 너무나 친숙한 존재였고, 플릇 곡들도 많이 접했던 것이 플릇을 배울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학생이 되어서는 좀 더 열심히 플릇을 연습하기 시작했지만 콩쿨에 처음 출전하여 좌절을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고등학생이 되어 본격적으로 플릇을 전공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프랑스에서 수학하시고 부산시향에서 활동하시고 계시는 은사와의 만남이었습니다. 고신대 기악과에 플릇을 전공으로 입학하게 되었고 대학생활을 거치면서 저는 비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음악치료와 재즈 연주자를 꿈꾸며 대학원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였습니다. 각박한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평안과 치유를 음악을 통해 전하려는 비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긍정적이고 명랑한 제 성격도 이러한 목표를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큰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고신대에서 음악치료학 석사과정을 이수 중이며 음악치료의 심리학적 이론 뿐만 아니라 음악의 요소와 연주를 활용한 성인들의 심리치료와 장애아동, 주의력결핍 아동 등을 포함한 성장기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정서, 사회성 영역의 치료와 강화에 적용되는 다양한 음악적 임상치료 실습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기본적인 악기 연주기법의 교육과 더불어 음악을 활용하여 감성을 키워주고 정서적 치유를 제공하는 음악의 장을 마련해 주는 선생님이자 통로가 되어주고 싶습니다.
강의프로그램 플릇

주요경력 및 활동

강의명, 기간,주관기관 정보테이블 입니다.
강의명 기간 주관가관
플릇 2008-01-17 ~ 한국수력원자력(주)고리본부
플릇 2014-03-2d ~ 정원초등학교
플릇 2009-07-21 ~ 신정초등학교

자격 및 면허사항

명칭, 발행기관 정보테이블 입니다.
명칭 발행기관
음악심리 재활사2급 자격증 고신음악치료학회
명강사 인증 2등급 부산방과후지원센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2급 자격증 부산교육대학교
플릇 지도사 2급 강사증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진흥회

담당부서문화복지국 교육청소년과  

전화번호051-709-3954

최종수정일2023-09-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