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소식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
부산 기장군, 부산시 기초지자체 최초‘좌광천 지방정원 등록’쾌거
작성일2025/11/25/ 조회수59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부산시 16개 구·군 최초로 좌광천 일원이 지방정원으로 등록되었다고 20254X밝혔다.

 

좌광천 지방정원은도시 생활밀착형 지방정원으로 타 도시에 있는 외진 곳에 관광객을 유치하는 지방정원보다는 도시와 밀접하게 문화, 여가, 교류가 있는 일상 속의 특색있는 지방정원이다.

 

일상 속에서 좌광천을 느끼는 감성정원(感性庭園)을 주제로 포근함, 이로움, 반가움, 그리움 4개의 구역으로 나눈 좌광천 지방정원의 총 면적은 12.2ha(122,086.6)이며, 10151만 본의 다양하고 풍부한 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간 군은 지방정원 등록을 위해 작년 9월부터 산림청 및 부산시와 조성예정지 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왔고, 관련 조례 제정 및 전담 조직 구성 등 지방정원 등록을 위한 만반의 준비로 마침내 부산시 기초지자체 최초의 지방정원 등록 쾌거를 달성하게 되었다.

 

군은 좌광천 지방정원을 4가지 주제 정원 안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가지는 정원 조성과 다채로운 정원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을 발굴하여 정원 운영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부산시 기초지자체 최초의 지방정원 등록은 복군 30년 기념 정원도시로서의 기장군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가치 상승을 통한 관광객 등의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끌 것으로 예상되는 기념비적인 일이다.”며칠 전 좌광천에 천연기념물 수달이 발견된 것이 지방정원 등록의 좋은 징조였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운영관리를 통해 정원문화 행복도시 기장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 기장군, 부산시 기초지자체 최초‘좌광천 지방정원 등록’쾌거 첨부 이미지
부산 기장군, 부산시 기초지자체 최초‘좌광천 지방정원 등록’쾌거 첨부 이미지
첨부파일
다운로드1.png (496 kb) 다운로드2.png (397 kb)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