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총게시물 19건 | 페이지 : 1/2
-
달음산 달음산은 기장군의 중앙에 솟아있는 기장8경 가운데 제1경이 되는 명산이다. 기장현 읍지는 달음산을 취봉(鷲峰)산이라 적고 있다. 정상에 거대한 바위를 이고 매처럼 굽어보고..
-
오랑대 오랑대는 정확하게 전하는 설화는 없으나 옛날 기장에 유배온 친구를 찾아온 선비 5명이 절경에 취해 술을 마시며 가무를 즐기고 시를 읊은 데서 비롯되었다는 설이 있다. ..
-
대변항 대변항은 기장미역과 멸치회로 소문난 항구, 봄철이면 멸치축제로 불야성을 이루는 곳이지만 멸치철이 지난 겨울의 풍경은 더없이 호젓하다. 대변항의 등대 위로 떠오르..
-
임랑해수욕장 장안읍 임랑리에 있는데, 기장의 양대 해수욕장의 하나이다. 예부터 월내해수욕장과 함께 임을랑포라 한다. 이곳 주민들의 아름다운 송림(松林)과 달빛에 반짝이는 은빛 파랑(波..
-
장안사 응진전 영산회상도 (長安寺 應.. 본 작품은 응진전 석가삼존상의 뒷면에 걸려있는 석가후불탱화로, 화면 전체를 붉은색으로 칠한 뒤 백색과 황색선으로 윤곽을 그리고 인물의 얼굴과 대좌 일부분만을 채색한 紅..
-
일광산, 테마임도 일광산 정상으로 향하는 산길은 해발 388m로 그리 부담되지는 않을 것이다. 일광샘을 지나 500m 가량 오르면 금새 일광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정상의 바위에 올라서면..
-
해동용궁사 금강반야바라밀경론(海東龍宮.. 『금강반야바라밀경론』은 『금강반야바라밀경』에 대한 주석이다. 3권으로 된 이 론(論)은 허무한 세상의 이치를 깨달으려면 부처의 교리에 대한 믿음을 굳게 하고 자기 자신..
-
기장 장관청(機張 將官廳) 기장읍성 내에 위치하고 있는 기장 장관청은 조선 후기 우리나라 동남해변을 지키던 기장 지역의 속오군을 지휘·통솔하기 위해서 파견된 군장관들이 사용하던 집무소이다...
-
sdfsf sdfsdf
-
백운산 철마산은 웅장하고 빼어난 자태는 없으나, 아기자기한 산행의 미가 등산객들의 발길을 끌어당긴다. 철마쪽에서 오르면 길은 길고 완만하며 정상까지 약 3시간 정도 걸리는데 계곡..
-
백운산 정관읍 매학리 백운산에 병풍처럼 우뚝 솟은 거대한 바위, 즉 매바우를 소학대라 한다. 유래는 옛날 매바위 넓은 대에 두루미가 둥지를 짓고 살았다고 하여 소학대라 ..
-
임랑해수욕장 예부터 워내해수욕장과 함께 임을랑포라 한다 이곳 주민들의 아름다운 송림(松林)과 달빛에 반짝이는 은빛 파랑(波浪)의 두자를 따서 임랑이라 하였다고 한다. 차성가에..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2
최종수정일202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