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
배달강좌 강사등록 요건 완화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22/09/20/ 작성자도서관과 조회수288

먼저 기장군 평생학습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현재 기장군 배달강좌의 강사 자격 요건은 강사로 활동하시고자 하는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1. 해당 강좌 관련 자격증 보유

2. 해당 강좌와 관련한 80시간 이상 강의 경력 보유

2가지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강사 등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이는 강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하여 군민에게 질 높은 평생교육 강좌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해당 강좌 자격증의 경우 국가기관뿐만 아니라 민간협회에서 발행한 자격증을 인정하고 있으며, 자격증이 없는 경우 전공학 졸업증명서 등 유사 관련 증명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 경력의 경우에도 공공기관이나 교육전문기관의 경력뿐만 아니라 기장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기장군민대학 강사양성과정 수료증 및 온나눔학교 강의 경력으로도 대체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여 많은 강사분들이 이와 같은 제도를 통해 배달강사 자격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강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은 객관적으로 검증된 자료로 판단해야 하며, 특수한 사례만으로 자격조건을 완화할 경우 그로 인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강사 자격 요건에 대한 부분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보완방안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평생교육운영팀(709-3955)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

담당부서문화복지국 교육청소년과  

전화번호051-709-3954

최종수정일2023-09-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