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장안배

기장장안배

해돋는 기장장안배는 해양성 기후의 영향으로 당도가 높고 수분 함량이 높아 국립농산물검사소로부터 특산물 품질인증을 받았습니다. 배는 기침 해소, 이뇨, 소화 특히 변비에 좋으며 땀 흘린 뒤 해갈 및 숙취에 아주 좋습니다.

기장버섯

기장버섯

기장에서 생산되는 버섯은 특히 육질이 두껍고 단단하며 표고 특유의 향이 짙게 베어 있는 제품으로 상수도보호구역의 청정지하수로 재배되어, 비타민 등 무기물 핵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저하작용을 하며, 맛과 향이 독특하여 현대인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기장토마토

기장토마토

기장토마토는 해양성기후의 영향으로 당도가 높고 수분함량이 높아 국립농산물검사소로부터 특산품 품질 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탄수화물 함량을 적지만 비타민 함량이 풍부해 허약체질이나 환자의 병회복에도 좋습니다. 기장토마토는 당도가 높고 모양이 좋습니다.

기장미나리

기장미나리

개발제한구역인 일광읍과 상수도보호구역이자 개발제한구역인 철마면의 깨끗하고 맑은 물로 자라는 미나리는 다른 지역의 미나리보다 맛과 향에서 월등히 우수하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미나리는 비타민C의 보고이자 칼슘 등 무기질 함량이 많아 예로부터 식용약재로 이용되 온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기장쪽파

기장쪽파

쪽파는 독특한 향과 살균력을 가지고 있어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억제하고 각종 암과 뇌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향산화 활성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장군에선 일광읍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78ha의 재배면적에서 연간 23ton 정도 생산되고 있습니다.

최종수정일2023-09-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