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과정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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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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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목표 |
*국기직종목표-
아이디어 창출,시나리오 창작, 그래픽 캐릭터 및 배경디자인을 기획,개발하여 산출된 영상과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게임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자를 양성하여 입직에 이르게 하는데 목표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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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제작:
게임 캐릭터와 배경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다. |
*게임2D제작: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와 배경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 |
*게임3D제작: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게임 캐릭터와 배경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 |
*게임
애니메이션제작: 2D,3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 |
*게임 UI
디자인제작: 게임의 구조와 사용자 요구를 분석한 UI/UX 기획을 바탕으로 시인성과 사용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리소스를
제작할 수 있다. |
*게임이펙트디자인:
게임 캐릭터의 스킬이나 및 환경 특수효과를 구상하고, 2D이미지와
파티클을 이용하여 게임 엔진에 적합한 형태로 이펙트를 제작 할 수 있다. |
*게임그래픽
엔진(언리얼)설치 및 에디터 활용 : 게임개발에 활용 할 수있도록 얼리언엔진을 설치 및 에디터를 활용하여 캐릭터 및 배경오브젝트를 셋팅 할
수 있다. |
*게임그래픽
엔진(얼리얼)랜더스케이프를 활용한 지형제작 : 게임개발에 활용 할 수있도록 게임 컨셉을 기반으로 랜더스케이프를 활용하여 지형을 제작 할 수
있다. |
*게임사전기획: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 할 수 있다. |
*게임콘셉트기획: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의 세계관을 창작하고 이에 따라 시나리오, 캐릭터, 배경을 기획 문서를 작성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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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대상자 요건 |
선수학습
게임콘텐츠제작 분야중
게임그래픽디자인(게임원화디자인,게임2D그래픽디자인,게임3D캐릭터디자인,게임3D배경디자인,게임애니메이션디자인,게임UI그래픽디자인,게임이펙트디자인)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선수능력 필요 없음) |
직무경력
-해당없음- |
기취득자격
-해당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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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과정의 강점 |
- 훈련내용 및
교수방법 |
1. 본 과정은
게임 그래픽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게임 콘텐츠 디자인에 |
대한 이해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제작 기술을 실습하며 최종 포트폴리오를 |
엔진으로
제작함으로 더욱 실무에 가까운 교육을 통하여 취업에 이르도록 하는데 최적화된 과정 |
2. 본기관과의
연결된 기업체의 실무자 개설을 통한 훈련효과상승 |
3.
학사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훈련생의 체계적 관리 |
4. 훈련생 선발
평가 시행 |
5.
사전설명회 편성 (1시간) 의무화 및 정기적인 단합회와 워크샵 등 훈련생의 동기와 의욕 고취 |
- 기관의 강점 |
1. 2017년
인증평가 3년인증 / 우수훈련기관선정 / 2019년 인증평가 우수훈련기관 선정 |
( 평균취업률
39.5%, 본기관 취업률 71.4%) |
2.
2016년부터 국기과정으로 집중, 훈련운영후 취업률 상승, 인증평가 3년우수기관선정 등 |
지속적인
발전. |
3. 심사평가원
선정(서울2개기관선정) 우수운영기관선정 인증평가 관련 현장 |
방문간담회 개최
(2015년 9월16일,심평원장,평가센터장 참여) |
4. 본기관과의
연결된 기업체의 실무자 개설을 통한 훈련효과상승 |
5. 1.
10년이상의 교육훈련경험이 풍부한 우수훈련강사 보유 |
(본원강사 전원
직업훈련교사자격 3급 취득, NCS확인강사 점수 100점) |
(누적취업배출생
500여명 이상배출, 실무인프라 팀장급이상 취업인적 네트워크 다수 확보) |
6. 본교의 지리적
이점 |
(지하철2,3호선
환승역,서울포함,수도권지역학생들 교통시설 편의) |
7. 실무에서
원하는 인력으로 취업지원이 가능한 훈련기관 |
2010년도 부터
배출되고 취업생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교류 |
를 통해
산업체에 필요한 인력 직접요청받고 해당 직군에 따라 훈련 |
생을
즉시 지원, 취업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지식,기술을 최적화시켜서 편성한후 훈련과정을 운영. |
8.
ATC(오토데스크 공식 인증 센터)지정 기관 |
9. 훈련장비
관리인력운영 |
주장비인
그래픽용컴퓨터를 전문적으로 관리 및 수리를 할 수 있는 컴퓨터 |
관리전문인력을
채용하여 만일의 상황시 신속한 훈련장비대체시스템을 갖추고있음. |
- 훈련교육의 강점 |
1. 진로상담 |
2. 훈련생
취업요구조사 |
3. 훈련생
학습만족도조사 |
4. 직업윤리교육
및 취업 실시 |
5. 정기적인
취업설명회 개최(실무진 초청) |
6. 1:1 면접
컨설팅 및 모의면접실시 |
7. 본교 홈페이지
구인의뢰 활용 취업알선 |
8. 본원 졸업
실무자 인적네트워크 활용 취업알선 |
9. 주1회 수료생
근황파악 및 미취업자 관리 |
10. 야간 /
주말 시간 활용 보수교육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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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교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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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2D그래픽디자인
학습모듈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게임응용그래픽디자인학습모듈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게임3D그래픽디자인
학습모듈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의사소통능력
학습모듈 한국산업인력공단 |
게임포트폴리오제작을위한2D컨셉아트제작 |
원화에서게임엔진까지거침없는
3D캐릭터제작프로젝트 |
정보능력 학습모듈
한국산업인력공단 |
취업유인물 |
게임그래픽엔진(언리얼)설치및에디터활용 |
게임그래픽엔진(언리얼)
랜더스케이프 지형제작 |
2D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제작 |
게임콘셉트기획학습모듈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3D게임그래픽포트폴리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