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외되는 기장군민이 없길바라며.
작성일2019/08/14/ 작성자김동민 조회수220

존경하는 오군수님.불철주야 수고하시는 군수님.

오늘은 제가 안타까운 뉴스를 접한 마음에 우리기장군에서는 이런일이 절대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마음에 올리는겁니다. 이해부탁드리겠습니다.

여야, ‘탈북민 母子 죽음’에 한목소리로 애도…“재발방지 나서야”

출처 : K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mpeiOIY

오늘 저녁 뉴스로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많이 놀랬습니다.

우리는 선진국으로 가고있지만 개개인간의 생각,이해심은 점점 원시적으로 변해가는것 같네요.

돈이 없어서 굶어죽는다는게 한국에서. 우리나라에서 사건이 발생했다니. 이게 진실인건지? 충격적이고 눈물이 날려고하네요.

이웃주민,탈불민이웃,그리고 그지역 행정공무원,국가공무원,복지사등  생계급여(기초생활수급자,긴급자금등)가 나오는 좋은제도가  있지만, 그누구도 제대로 이해할수 # 있도록 알려준사람이 없다는거,

탁상행정이 부른 참극이라 생각이 됩니다. 

왜 우리나라는 국세.지방세 돈은 자동이체로 자동으로 빠지게  하면서, 통장에 돈이없어서,전기세,임대료도 못내고있던 모자의 슬픈생활고는 자동으로 신청이 안되는건가요?  그지역 통장,해당 아파트 반장들은 도대체 무엇을 했나요? 해당 지역 복지담당 공무원은 이런 사실을 전혀 몰랐나요?  관심과 사랑이 있었다면 이런일은 발생하지 않았을겁니다. 아니면 관심과 사랑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행정제도시스템의 정확한 지원범위 안내(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이됩니다. 

좀더 적극적으로 행정제도를 홍보를하고 개개인의 맞춤형 서비스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건 국가의 재난입니다. 신속하게 정확한 사실을 전파하고 오늘같은 재난이 일어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실천해주셨으면 합니다. 돈이 문제가 아닙니다. 행정제도에 구멍을  발견한겁니다. 부디 항아리밑에 두꺼비로 땜빵식 구멍매우기로 하지마시고 좋은 아이디어와 정책으로 소외되는 국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전화번호051-709-4266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