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시작
제57회 군정뉴스 - 군정뉴스 게시물 보기
제57회 군정뉴스
작성일2019/09/30/ 작성자미래전략과 조회수703

인터넷익스플로어 버전(11)에 따라 동영상이 재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저 또는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막보기

1. 제29회 WBSC 기장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폐막 - 제29회 WBSC 기장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폐막했습니다. 2. 제15회 기장붕장어축제 개최 -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15회 기장붕장어축제가 기장읍 연화리 신암항 일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앵커> 안녕하세요. 기장군정뉴스입니다. 어느덧 선선해진 바람과 파란 하늘이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욱 편안하게 하는데요, 가을은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달이라고도 합니다.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와 여유를 즐기는 10월을 맞이하시길 바라며, 군정뉴스 시작합니다. 제29회 WBSC 기장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기 기장-현대차 드림볼 파크 메인구장에서 1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폐막했습니다. 폐막식은 대만과 미국의 숨 막히는 접전 끝에 대만의 승리로 끝난 결승전 이후 진행됐으며, 한국팀은 호주와의 3위 결정전에서 승리해 동메달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대회는 12개국 선수단이 참가했으며, 대회기간 동안 5만여명이 넘는 세계각국의 야구팬들이 모여 세계인들의 축제로 성대하게 마무리 됐습니다.


지역 특산 명물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제15회 기장붕장어축제가 신암항 일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축제 기간 동안 붕장어회, 붕장어구이 등 신선한 붕장어 먹거리가 저렴한 가격에 제공됐으며, 수산물 즉석경매, 붕장어 맨손잡기체험 등 많은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마련됐습니다. 기장 앞바다는 붕장어 산지로 유명하며, 붕장어축제는 칠암항과 신암항에서 매년 번갈아 개최되고 있습니다.


군정뉴스 단신입니다. 제19회 국제 연안정화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장군이 해양쓰레기 관리역량 평가 해수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지자체 7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장군은 3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장군은 이케아 동부산점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케아는 기장군민의 우선채용과 복지사업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치매안심마을 선정을 축하하는 개소식이 일광면 이천마을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치매안심마을이란 마을 중심의 치매예방 및 관리를 통해 이웃의 관심과 배려로 안전하고 행복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마을을 의미합니다.


2019년 기장열린음악회가 정관 중앙공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클래식, 트로트, 발라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져 지역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제15회 차성문화제>가 10월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기장중학교에서 개최됩니다. <제7회 정관 생태하천 학습문화축제>가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정관읍 좌광천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10월 차성아트홀 공연안냅니다. 매주 일요일 11시와 2시, 5시에 무료영화가 상영됩니다. 10월 안데르센극장 공연안냅니다. <철마장군을 불러라>가 10월 12일은 기장중학교에서, 10월 19일부터 20일은 안데르센극장에서 무료로 상연됩니다. 지금까지 기장군정 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문화복지국 관광진흥과  

전화번호051-709-4096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