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시작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 인재양성과 배인성 주무관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칭찬합시다 게시물 보기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 인재양성과 배인성 주무관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작성일2016/11/13/ 작성자 송은화 조회수942
현재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기장군 관내 청소년 문화가 다채로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제 1기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입니다.

지난 3월을 기준으로 시작된 제 1회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때만 해도 단순히 봉사활동에 국한된 활동만 할 것이라고 예상하였지만 담당자 배인성 주무관님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도 하에 짧은 시간 내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많은 활동을 하며 우리 삶과 밀접하게 연관된 정치를 단순히 어른들이 하는 것을 바라만 보는 게 아니라 청소년들도 의견을 내고 직접 참여를 하며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난 3월 12일 발대식과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5월 21일부터 이틀 간 기장군청에서 열린 ‘기장가족 과학체험학습’에서 ‘다시마 비누 만들기’라는 부스를 운영, 7월 25일 부산시청과 부산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주관으로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된 ‘내가 시장이라면 청소년 아이디어 경연대회’에 기장군 청소년 참여위원회 참여, 8월 3일, 4일 1박 2일 동안 기장군과 전라북도 무주군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진행된 ‘기장, 무주 청소년 교류 행사’에 직접 활동을 같이하며 모니터링, 한 달에 한번 씩 만나 정기적인 토론회 개최와 캠페인 활동등을 하며 단순히 앉아서 공부를 하고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아지기 위해서는 이렇게 청소년들부터 나라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꿈꾸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흔히 대한민국 사회를 관료제 사회라고 이야기하며 수직적인 관계를 중요시 여기는 풍습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배인성 주무관님은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를 담당하시면서 단 한번도 자신이 어른, 공무원이라는 이유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묵살하지 않았고 오히려 다채롭고 색다른 좋은 의견들을 듣기 위해서 청소년들의 말을 경청하였고 기장군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인재양성과 박희선 과장님, 윤진만 계장님,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지도교사 김영아 선생님 그리고 주무관님들과 함께 토론과 적극적인 지원 하에 제 1회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운영하고 기획한 1318 할로할로 축제도 무사히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플라톤은 ‘정치를 외면한 가장 큰 대가는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당한다는 것이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배인성 주무관님의 끝없는 열정과 배려는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각 학교에서, 사회에서, 네트워크 상에서, 여러 청소년들의 의견을 듣고 그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결과를 낳았고 그 결과 우리 위원들뿐만 아니라 많은 청소년들은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멀리만 느껴지는 정치를 외면하지 않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통과 첨단이 조화되는 기장군에 유능한 배인성 주무관님이 있기에 기성세대와 신세대가 함께 나아가는 기장군이 될 것 같습니다. 1년동안 제 1기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생하신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 인재양성과 배인성 주무관님께 감사의 말씀 이렇게 드립니다.
목록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전화번호051-709-4266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