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 행사 개최
작성일2023/08/14/ 작성자하지택 조회수56
부산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 행사 개최

부산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보훈단체장과 독립유공자·유족, 주요 기관장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 행사’를 개최한다.

앞서 이날 오전 9시에는 박형준 시장 등 주요 기관장과 단체장 30여 명이 광복기념관 위패 봉안소를 찾아 애국선열에 참배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8.15 경축사를 통해 희생과 헌신으로 광복을 이뤄 낸 독립선열에 경의를 표하고 광복의 의미를 깊이 되새기며 2030세계박람회를 유치해 부산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글로벌 중추 국가로 세울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독립유공자 유족과 시민단체의 뜻을 모아 부산의 항일독립운동 역사를 한 곳에 담는 독립운동기념공원과 역사관 조성을 추진 중이다.

지난 9일 ‘부산독립운동기념공원·역사관 건립 시민토론회’에서는 부산독립운동역사관건립추진위원회와 광복회 부산지부가 공동으로 '부산독립운동기념공원·역사관 건립 건의문'을 채택해 박형준 시장에게 전달했다.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