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에서 국제학교 보내시려는분들 도움될거같아 몇자 적어봅니다
작성일2023/06/21/ 작성자이현석 조회수292
드라마 스카이캐슬이 3년 전에 방영되면서, 국제학교에 대한 인기가 점차 더 상승했습니다.
2010년 초중반부터 국제학교에 대한 흥미와 입학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였다는 것은 명백했습니다.
하지만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부정확한 정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첫째로,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국내 대학진학이 가능한 국제학교로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 대구국제학교, KIS제주국제학교, NLCS제주국제학교, 브랭섬홀아시아,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등 합계 여섯 교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해외 대학교로만 진학이 가능한 TLCI, SSI, 세인트폴국제학교 등 대부분 비인가 국제학교이며 인가 국제학교 수보다 훨씬 많습니다.
분명히,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중고등학생들이 학습하는 인원도 많습니다.
특히 서울국제학교 중 강남 대치동에 있는 유명 비인가 국제학교들이 여럿 존재하며,
대다수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어 국제고등학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명료하게 파악해야 할 것은 교육청이 인가 여부로 구분하고 있지만,
아이비리그 등 미국 명문 대학 입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는 그렇게 의미가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명문 미국대학입학율을 고려하면, 비인가 국제학교들의 성과는 매우 놀라운 것입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서울국제고등학교들이 제주 국제학교들보다 강사진의 수준이 뛰어난 것으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인가 국제학교에서 대치동에 있는 강남국제학교들로 전학하는 사례가 많이 나타납니다.
최근 경제가 좋지 않아 국제학교학비 측면에서 인가 받은 학교가 비인가 학교에 비해 2~3배 정도 더 고가이므로, 비인가 학교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제학교입학조건은 일반적인 국내 고등학교들보다는 덜 복잡하지만, 영어를 적당한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요구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란스러울 수 있는 부분을 지적해 드리겠습니다.
국제학교와 외국인학교는 명확하게 다른 개념입니다.
외국인학교는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교육 기관입니다.
물론, 국제학교에는 외국인 친구들도 입학할 수 있을 겁니다.
그 밖에, 국제학교에 관한 후기와 정보를 얻기 원하신다면 맘카페에서 의사소통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