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산로 영문표기 고쳐주세요
작성일2008/04/21/ 작성자이경미 조회수2361
직업이 영어 강사라 가끔 외국인과 등산을 합니다. 

그런데 요즘 전 기분이 좋습니다.  

외국인에게 제가 당당하고 떳떳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새로 설치된 등산로  영문 표기가 제대로 되어 있어서 자랑스럽습니다.

봉대산을 갔는데 등산도 등산이거니와 외국인 왈 "어 영문표기가 왜 다르지 진작 이랬으면 보기도 좋았을

껄..." 하더라구요.

테마임도는 영문 표가가 엉망이라 외국인과 같이 갈때는 낯이 뜨거울 정도 였습니다. 

한 예로 교리 Goy Ri 라고 되여 있더군요. 실 표현은 Goy-ri 인데..

틀린 표현이나 마구잡이식 표기법을 보고는 외국인이 하는 말이 분명 군민의 세금일텐데 신경을 않쓴다며
 
무시하곤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나라는 대단한양 자랑을 했죠. 

그런데 이제는 제가 오히려 큰 소리 칩니다. 

그것봐라 우리 나라는 잘 못된것은 반드시 고쳐나가고 시정한다고 말이죠

암튼 요즘 초,중,고 학생들도 로마자 표기를 아는 와중에 군민들을 무시 하는 처사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마자 표기도 장소나 이름  모두 법칙이 있더라구요. 이름을 로마자 표기로 고쳐주면서 남보다 조금

더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하고 봉대산을 올라 가며 살펴봤는데 잘되어 있어 뿌듯했습니다.

역시 우리 기장 군수님은 등산로 하나에도 신경을 써 주시는 것 같아 기쁨니다,

잘못된 등산로 영문 표기 모두 봉대산처럼 바꿔 주실꺼죠?  ^ ㅡ ^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