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치하지 못하면 기장군 발전은 없다.
작성일2007/11/09/ 작성자박성규 조회수3086

부산시 행정 정말 답답 합니다.

맨 처음 유니버설스튜디오는 기장군에서 유치 계획을 세워서 거의 확정단계에서
포기하는 바람에 정말 이 지경에 이르러 습니다.
밥은 부산시에서 해놓고 엉뚱한 사람이 먹는꼴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아직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이 아닙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전화를 걸어서 설득과 좋은 조건을 제시하여 유니버설스튜디오를 반드시 유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기장군발전의 핵심 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치 "거의 결정단계"<김문수 경기지사>

(뉴욕=연합뉴스) 김계환 특파원 =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경기도 유치가 "거의 결정단계"라고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1일(현지시간)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뉴욕특파원들과 만나 31억달러 규모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치가 "거의 결정단계"라면서 뉴욕에 앞서 방문한 로스앤젤레스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협상이 많이 진행돼 양해각서(MOU) 체결 직전 단계로 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측에 8개 후보지를 제시해 그쪽에서 검토하고 있는 상태라면서 이달 중에 발표가 나올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유치가 결정되면 경기도 내에 들어설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올랜도의 55만평, 로스앤젤레스의 50만평보다 대규모인 100만평 규모로 총 3단계로 공사가 이뤄지며 1단계 공사는 2010년에 완공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경기도에 들어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테마파크와 골프장, 숙박시설 등을 모두 갖춘 복합단지가 될 것이라면서 테마파크로 연결되는 도로 건설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의견이 접근된 상태라고 말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는 모회사인 다국적 영화제작ㆍ배급 및 방송사 그룹 NBC 유니버설이 보유한 유명 영화를 테마로 조성된 놀이공원으로 현재 미국 할리우드와 플로리다 올랜도, 일본 오사카에 들어서 있다.

한편 김 지사는 지난달 26일부터 로스앤젤레스와 라스베이거스, 세인트폴, 오스틴, 댈러스를 거쳐 뉴욕에 도착했으며 이번 방미기간에 3M를 비롯한 4개사와 2억2천700만달러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뒤 오는 4일 귀국한다.

kp@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