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우성 라파드 준공반대
작성일2024/03/21/ 작성자윤혁 조회수75

군수님 

삼성리 우성라파드 입주예정입니다.

100세대이상의 보금자리로서 아래와 같이 많은 

문제점으로 개선과 보완이 시급합니다.


1. 자연재해 대비가 전혀 안된 주택으로 산사태 물난리 산불위험등 취약합니다 (산간오 깡촌도 이러지 않을겁니다)

2. 주택이 장애인 이나 노약자를 전혀 고려하지 않아 16연속계단등 구조개선이 필요합니다.

3. 날림공사로 누수와 누전등 하자가 너무 많아 꼼꼼한 재점검이

필요합니다.(2차 3차 4차 점검후 사용승인필요)


우리는 예방할수 있었지만 무책임하고 안일한 행정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희생당했던  사고 현장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보금자리가 또 하나의 재난의 현장이 될까 두렵습니다.


 주택단지 주변  기반시설을 안전하게 정비(옹벽 배수로등)하고 수많은 건물하자를 조치후 400여명 군민들이 안전한 주택에 입주할 수 있도록 조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동일]답변드립니다.
작성일24.03.26 작성자건축과 조회수0

[동일]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은일광 우성라파드 더 테라스 주택건설사업 사용검사에 관한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일광 떡곡숲 공원 비탈면 안전성 여부에 대하여

2023.07.17. 공원 비탈면 유실 이후, 우리 군 산림공원과에서 2023.10.19. 관련 전문가의 기술자문을 받아 비탈면 유실 사항에 대하여 항구적·복구 복원 대책을 수립한 후 복구 조치 완료 하였으며,

복구·복원된 공원 피해 지역에 대해 기존 계획대로 시공되어 구조적 안정성 등이 확보되었는지에 대하여는 우리 군 산림공원과에서 해당 주택건설사업 건축관계자(시행·시공사)와 회의를 개최하고, 전문 기관에 의뢰 및 검토 결과 제출 요구 등 조치 중에 있습니다.

 

공동주택 단지 내 설치된 옹벽이 구조적으로 안전한지 여부에 대하여

단지 내 109, 110동 등 인근 건축 외벽 및 114동 인근 역l형 토목옹벽 등은 주택건설 사업계획(변경)승인 당시 건축구조기술사 및 설계자의 구조안전 및 내진설계확인서를 제출받아 사업계획 (변경)승인 처리된 사항이며, 설치된 옹벽의 안전여부에 대하여는 사용검사 신청시 제출하는 감리자의 시공확인서 등 관련 서류로 확인하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주택건설사업의 사용검사에 대하여

주택법 제49(사용검사 등)에 따라 관련부서(기관) 협의결과와 감리자의 검토의견 및 관련 법령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는 사항으로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할 예정을 알려드립니다.

 

마감공정 미흡 및 하자관련 등 관련 민원사항에 대하여

건축관계자에게 입주예정자의 관련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공정 마무리 등 품질향상에 철저를 기하도록 행정지도 및 협조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일광 떡곡숲 공원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우리 군 산림공원과(709-4535), 주택건설사업 사용검사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우리 군 건축과 (709-4602)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으며, 끝으로 귀 댁에 행운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