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일광신도시 치안강화 및 교통흐름을 위해 신호 체계 정비
작성일2024/04/12/ 작성자백지혜 조회수62
다운로드요구사항.hwp (4027 kb)

안녕하세요. 최근 일광신도시로 이사준비중인 예비 군민입니다.

일광신도시에 최근 성범죄자가 이사오면서 치안에 대한 불안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파출소가 너무 멀리있어서 방범우려도 깊어지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요청드립니다. 

1. 일광신도시 내에 파출소 이전을 추진해주세요.

2. 떡곡숲 공원 내에 CCTV를 추가로 설치해주세요.

3. 떡곡숲공원에서 초등학교 방면 에코브릿지가 너무 어둡습니다. 낮에도 아이들이 무섭지 않게 등하교 하도록

조명을 밝게 켜주세요.

4.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에서 좌회전 신호를 신설해주세요.


목록
[답변][동일]답변드립니다.
작성일24.04.26 작성자교통행정과,산림공원과 조회수0

[교통행정과]

먼저 우리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은 우성라파드더테라스(일광읍 삼성리 752) 앞 좌회전 신호 설치를 요청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해당 도로 좌회전 진출입 허용 및 신호기 설치 등에 대해서는 부산경찰청 교통과에서 검토 가능한 사항으로 해당 기관으로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안전도시국 교통행정과 정창휘 주무관(709-248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림공원과]

우리군 홈페이지(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떡곡숲공원 내 cctv 추가 설치 요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떡곡숲공원은 수목의 수고가 대체로 높고, 산책길이 여러 갈래로 조성되어 있는 산림형 공원으로 공원관리 및 이용객 안전을 위해 떡곡숲공원 입구 ~ 에코브릿지 인근 6주의 cctv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떡곡숲~삼성숲~후동숲 내 39대의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기장 경찰서와 협업(cctv 검토) 추진하여 우범 지역에 대해서는 순찰를 강화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참고로 경찰청순찰신문고’(patrol.police.go.kr) 또는 파출소 탄력 순찰제’, 학교 안전앱 등 다양한 제도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기사항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산림공원과 공원관리팀(709-4535)으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