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준공허가 연기신청
작성일2024/02/19/ 작성자하정민 조회수31
안녕하세요.
부산 기장군 일광읍 유림 노르웨이아침 오피스텔 관련하여 민원 신청합니다.

중도금시 50%미시공으로 은행 대출도 실행이 안되던 곳이 예상준공월 4월보다도 더 앞당겨 24년2월5일준공이 났습니다. 사전검사시, 중대 하자가등이 많았고 24년2월18일 비오면서 누수가 발생하여 복도에 물바다와 엘리베이터 가동중단, 기계식 주차 가동중단, 각세대 결로로 습도80%이상 나오는 사태가 발생되었습니다.

준공취소처리및 건물 하자 빠른 시공처리로 소유자들 재산피해 최소화를 부탁드립니다. 내용으로 올렸습니다.  참고 하시고 3세대 민원 넣은것 같습니다. 민원릴레이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동일]답변드립니다.
작성일24.02.27 작성자건축과 조회수0

[동일]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은일광읍 삼성리 884-1 1필지 건축물 하자 발생에 따른 사용승인 취소 요청에 관한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민원사항과 관련하여 건축관계자(건축주, 시공자, 감리자) 측으로부터 아래와 같이 발생원인 파악 및 재발방지계획이 제출되었음을 알려드리며,

[발생원인 파악 및 재발방지계획 내용]

- 2024.2.18. 발생한 복도 침수, 엘리베이터 가동중단 등 피해사항의 경우 폭우로 인해 20층 옥상정원 우수드레인 이물질 유입 등 배수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음에 따라 표면수 월류로 인해 발생한 사항으로, 우수드레인 교체, 옥상정원 출입구 차수벽 설치, 이물질 유입 관리 철저 등 조치 예정

- 그 외 각종 하자발생 사항에 대하여 하자센터(c/s) 운영 강화 등 적극 대처

하자 발생에 따른 사용승인 취소와 관련하여건축법상 별도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 없고, 삼성리 884-1 1필지 상 건축물의 경우건축법 관계규정에 따라 적합하게 허가·사용승인됨에 따라 취소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니,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동일한 민원사항이 재차 발생되지 않도록 재발방지계획을 철저히 이행토록 건축관계자 측에 재차 행정지도 하는 등 우리 군에서도 주민불편사항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군 건축과 (709-4594)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으며, 끝으로 귀 댁에 행운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