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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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바라는 탁상행정의 산물
작성일2023/09/03/ 작성자이상철 조회수137

참 어이가 없어서 꼭 몇자 적습니다 

기장에 관광오면서 타바라를 알게되었습니다.

너무나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하고 승차를 하였지만 제가 잠시 깜밖했네요. 이건 공무원이 만든거다 ...

역시나 후회정도가 아니라 관광 기분까지 버리게 되었네요.

도착할 곳을 지정하면 가까운 정류장에 내려 준다더니 어처구니없이 엉뚱한곳 도착지점에서 4km떨어 진곳에 내리라고하고 운전기사에게 물어보면 모른다고하고 어플에 정류장 없는데 전화하면 있다고우기고 덩말 쓰레기같은 어플 만들어서 국가세금 버리지좀 마세요.

그냥 마을버스 활성화가 정답입니다.

아마 이어플 제안한 담당공무원도 자기도 단 한번도 실행하고 타보지 않았을꺼에요.

제가 내돈 아까우면 국가돈 아까운줄 알고 사세요.

보안점.

1. 운전기사님에게 기장 관광에 관한 교육을 시키세요.

2. 도착지를 누르면 가장 가까운 정류자에 도착한다는 정보를 주세요.

그래야 내 목적지까 정류장과의 거리를 알아서 택시를 탈지. 마을버스틀 탈지 본인이 정할 수있음

3. 가장좋은 방법은 어플로 돈 낭비 하지말고 마을버스에 더 투자하세요 2중으로 돈 낭비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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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09.18 작성자교통행정과 조회수0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타바라(tabara) 이용 시 불편사항 및 예약·호출 어플 시스템 개선을 요청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타바라는 부산광역시에서 운영하는 수요응답형 버스로 2023. 9. 1.() 개통하여 우리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원에서 시범 운행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은 소관기관인 부산광역시 공공교통정책과로 진달하였으며, 이에 따른 회신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부산광역시 회신 내용

운전기사에게 관광 관련 교육 실시

사업 시행 전 운전기사 대상 운행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관광객을 직접 접하는 운전자들이 지역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주변 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운전자에게 지속적 제공 하도록 하겠음.

 

도착지 입력 시 가장 가까운 정류장에 도착한다는 정보 제공

정해진 정류장에서만 승·하차가 가능한 점을 홍보자료를 통해 안내하거나 플랫폼 내에서 표시되도록 하고 있으나, 시인성이 부족한 부분은 운수사에서 플랫폼업체에 개선 요구할 예정임.

우리군에서도 타바라이용 시 불편사항에 대하여 부산광역시 공공교통정책과에 개선 요청하여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타바라관련 문의사항은 부산시 공공정책교통과(888-3905), 기타 문의사항은 기장군 교통행정과(709-2420)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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