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길 가운데 위치한 KT 통신타워
작성일2022/10/07/ 작성자최윤림 조회수113
다운로드석산리39-1.png (234 kb) 다운로드석산리통신타워.jpg (690 kb)
기장읍 석산리 39-1에 건축허가를 받아 지금 주택신축 중에 있습니다. 석산리 279도 양쪽에 설치되어 있는 KT통신타워 때문에 차량 통행을 할 수 가 없습니다. 석산리 52-2대와 48대에서 건축을 하여 양쪽으로 도로 공제선 포함 4m 폭의 도로가 확보되어야 하나 KT 통신타워가 도로 중간에 설치되어 있는 유명무실한 도로가 되어 있습니다. 폭이 넓은 석산리274-60구거나 274-9구거를 활용하면 양쪽으로 부락 전체 가구에 통신선을 보급하기가 훨씬 수월할 것임에도 이미 설치된 것이라 억지를 부리는 듯 합니다. 군청 관계자에게 문의했더니 KT와 의논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KT는 설치허가를 군청에서 내어 줬기에 설치했다 하는데 군청에는 설치허가 서류를 찾을 수 없다 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옛날 골목길로 있던 곳이 몇몇 주택 신축 등으로 인해 주거환경을 바꿔줘야 하는데 행정이나 KT에서 대민 서비스 개념이 바뀌지 않아 안타깝네요. 국민에게는 사유재산을 제한하는 건축법상 건축공제선을 요구하면서 정작 차량은 못 다닌다는 것은 일방적 강요행정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군에서 KT에 책임을 떠 넘길 것이 아니라 통신타워 설치허가자로서 주민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선도적 행정이 이뤄지길 소망합니다. 279도로가 마을 내부통행 중심도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를  희망합니다. 
길 가운데 위치한 KT 통신타워 첨부 이미지
길 가운데 위치한 KT 통신타워 첨부 이미지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2.10.18 작성자도시기반조성과 조회수0

먼저 우리 군 홈페이지(군수에게 바란다)를 방문하시어 군정에 대한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국유지 내 kt통신주 조치 요청관련해 답변드립니다.

민원 제기된 곳은 국유지(석산리 279번지) 도로 중 윗 부분으로 지목상 도로이나 과거부터 차량 진출입이 어려웠던 비포장 도로입니다. 현재 양쪽의 kt통신주는 통행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우리 군에서는 이설할 계획이 없으며, 원인자 부담으로 이설이 가능하오니 이설을 원할 경우 kt기장지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문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기장군 도시기반조성과(709-467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