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철마체육공원 운동장 이용자 부상 및 호흡기 건강 관련 정비 요청
작성일2023/10/30/ 작성자박용진 조회수86

안녕하십니까? 군수님

저는 철마체육공원에서 인조잔디에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 제글과 같이 철마 체육공원은 인조잔디가 오래되어 인조잔디구장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닥이 너무 딱딱해서 이용자들의 겨울철 부상이 염려되는 상황입니다. 

몇 주 전 정비사업을 실시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바뀐것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보충제 같은 것을 바닥에 뿌렸다고는 하나 잔디가 여전히 누워 있어 인조잔디의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철마체육공원보다 상태가 좋은 월드컵빌리지는 인조잔디를 교체 했다고 들었습니다.

철마체육공원은 버린 체육공원입니까? 왜 여기 상태가 더 안 좋은데 교체를 하지않고 땜질식 정비만 하는 것입니까? 

가운데 흰색 가루 날리는 부분은 아직도 해결을 못한것으로 보입니다. 

그 가루가 인체에 유해합니다. 그 가루가 날려서 운동하는 사람들 코로 다 들어옵니다. 그러면 운동을 마치고 나면 목이 따갑고 기침을 합니다.

민원인이 건강관련해서 민원을 제기하면 오셔서 상황이 어떤지 점검도 하시고 정비를 했으면 그런 부분이 해결되었는지 와보시기 바랍니다.  

인체에 유해한 그 가루가 계속 발생하는데 가만히 두는 이유가 뭡니까? 돈이 문제라면 청와대에 글을 쓰면 예산확보가 되어 인조잔디교체가 되는 것입니까?

추운 겨울이 되기전에 인조잔디구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체 또는 추가 정비를 요청합니다.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3.11.06 작성자문화체육과 조회수0

먼저 우리 군() 체육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민원인께서 요청하신 철마체육공원 운동장 정비 문의와 관련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철마체육공원내 축구장은 당초 심각한 인조잔디 충진재 경화 현상으로 가루가 날리고 인조잔디 충진재 뭉침 현상으로 인조잔디구장이 돌처럼 경화되어 운동장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우리군에서는 철마체육공원 축구경기장에 대하여 인조 잔디유지보수 용역 및 충진재 교체공사를 2023.9.6.~10.4.까지 시행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인조잔디구장의 딱딱한 부분들이 대부분 완화되었습니다. 다만 경화되어 가루가 된 인조잔디 폐 충전재를 약 85~90% 정도 수거하였으나 일부 수거되지 못한 가루 폐 인조잔디로 인해 가루 날림 현상이 조금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는 새로 교체한 인조잔디 충진재가 인조잔디에 정상적으로 자리 잡고 안정화되면 완화될 것으로 판단이 되며 가루 날림 현상을 우선적으로 조치하기 위하여 운동장 대관이 없는 날에는 축구경기장에스프링쿨러 설치 가동하여 인조구장 내 먼지 먼지를 씻어내기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마체육공원 축구경기장은 2014.8.25. 집중호우시 축구경기장이 침수 및 토사 유입등 수해 피해가 발생되었으며 이에 2015. 1.부터 약3개월간 인조잔디 교체공사등을 시행하였으며 공사후 현재까지 8년정도 기간이 경과되었으나 관내 노후된 인조잔디 축구장중에서는 인조잔디 상태가 양호한 편입니다. 이번 인조잔디 유지보수 및 충진재 교체공사를 통해 향후 2년정도 더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만 

관내 체육시설들의 노후정도와 군 예산사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향후 인조잔디교체 필요시에는 예산을 편성하여 인조잔디를 교체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기장군 문화체육과 생활체육팀(강영민 051-709-4122)로 연락하여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담당자조혜지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