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시작
기장군 세무담당자이신 전승훈님을 칭찬합니다. - 칭찬합시다 게시물 보기
기장군 세무담당자이신 전승훈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일2024/05/10/ 작성자 김지혜 조회수85
안녕하세요~저는 고양시에 살고 있는 김지혜라고 합니다. 살면서 세무서에서 업무 처리를 한 경험이 없던 저이기에
최근에 기장에서 취득세 납부 관련 업무를 진행하면서 ★★전승훈 주무관님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느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취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과정에서 처음 위택스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었고, 취득세 분할 납부가 된다는 정보를 들어
테스트 삼아 금액을 입력해보았는데 며칠 전 위택스 사이트 이슈가 있던 날이라 메뉴 이곳 저곳을 가 보아도 제가 설정한 금액을 취소하는
버튼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드렸고, 그 곳에서 기장 세무서 연락처를 받게 되어 전화를 드렸습니다.
마침 담당자 님께서 자리를 비우셨고, 전화를 당겨 받아 주신 분께 상황을 설명하니 담당자가 전화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받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잠시 후 전승훈 주무관 님께서 전화를 주셨고, 제가 이런 경험이 전무해서 모르는 부분이 많다고 말씀드리면서 제가 궁금한 내용과 필요한 내용들을 문의
드리자 설명을 잘 해주시고, 잘못 설정한 분할 납부 취소와 새롭게 요청 드린 금액으로 분할 처리를 해주시며, 전자 납부 번호 문자 발송과 납부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주시고 통화를 마무리 했습니다.

그날 거의 6시 직전에 통화를 마무리 하게 되면서 저도 납부를 당일 날 하지 못하고 조만간 처리하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다음날 오전 중에 전화를 주셔서 납부기한 설정이 어제 까지로 납부 확인이 되지 않았다고 하시며, 취소 후 분할 설정을 다시 해 주시고, 기간 설정도
여유 있게 해주시겠다면서 먼저 전화를 주셨습니다.

행정 업무 처리가 되지 않은 부분에서 기관으로부터 먼저 전화를 받는다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기에 1차로 감동을 받으며, 감사의 마음이 생겼는데요
납부 과정에서 분할 금액 전달을 제가 잘 못 해서 다시 문의를 드리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번거롭고 귀찮게 해드리는 것 같아 다시 전화 드리기까지 저도..많이 망설이다 어렵게 전화를 드렸는데요..흔쾌히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바로 처리가 되지 않는 부분일 수 있어 내용을 좀 더 알아보시고 전화를 주신다고 하셨고, 확인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말씀까지 해주셔서 오늘은 지나서 연락을
주시겠거니 생각했는데요
오늘도 6시 조금 전 시간임에도 확인 과정에 시간이 걸렸다고 하시며, 제가 필요한 상황대로 분할 처리 해주시고, 문자 발송 후
전화까지 해주셔서 제가 너무 너무 너무 감동을 느끼고 감사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부산에 살고 있다면 한 번 찾아뵙고 감사 인사와 음료 정도라도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씀드리며..어떻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야 할지 몰라하는 저에게
괜찮다고 해 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표현 할 방법을 찾다가 이 곳에 글을 남깁니다.

저 같은 세무 지식이 전무한 사람이 답답하셨을 수도 있으나 재차 확인 하는 부분도 친절히 답변해 주시고, 3 일에 걸쳐 제가 실수한 부분까지도 잘 처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전승훈 님께 이 공간을 통해서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님~^^
앞으로도 저처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조금은 요구 사항이 많은 민원인이 있더라도 지금처럼 잘 안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목록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여권과  

전화번호051-709-4266

최종수정일2024-08-0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