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립합창단설립 부결 소식을 듣고
작성일2008/03/03/ 작성자배승택 조회수2914
안녕하세요? 저는 비록 기장군민은 아니지만 늘 기장군에 대한 관심과 애착심을 거]ㅏ진 사람 중 하나입니다. 저는 현재 부산교육대학교수로서 음악을 가르치고 있고 그 동안 부산광역시 음악협회 회장으로서 일해왔기에 관심이 그만큼 클 수 밖에 없었답니다. 지난 언젠가 기장군의 콩쿠르심사를 다년오면서 저는 부산에 있는 모든 구청에서 할 수 없는 음악문화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귀 군청의 활동을 보면서 무척 호감을 갖게 되었고 군에서 일하시는 공무원이나 군의원님들 또한 시대를 앞서가는 분들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물론 서울이나 경기도의 군청이나 구청들의 문화사업 내용이나 규모에 비할 수는 없더라도 어려움을 무릅쓰고 노력하는 귀 군청의 모습이 더 없이 훌륭하다는 생각이었답니다.
 
어찌보면 문화사업이라는 것이 투자에 비해 바로 결과가 보이는 것이 아니라서 무척 비실용적인 투자라 생각되기 쉬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조금만 여유를 가지시고 생각한다면 천혜의 아름다운 바다를 끼고 있는 기장군에서, (바로는 어렵더라도 명물 회관에서) 돋보이고 멋들어진 군립합창단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면
기장을 거쳐갈 수 있는 많은 음악인들 뿐만아니라 외래 객들에게 얼마나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기장군의 모습으로 남을 수 있을까히는 기대감이 클 뿐입니다.

 그러나 두번씩이나 군립합창단 설립문제가 해결되지 못한데에는 그만큼 이유가 있으리라 믿어지지만 어떤일이든지 여유가 있을 때 한다는, 그리고 그렇지는 않겠으나 직접적인 소득이 우선이라는 소 시민적사고로는 문화사업은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여겨집니다. 
부디 군위원님들께 간곡히 부탁드리건데, 미래를 바라보고 보다 적극적인 안목을 발휘하시어 기장인으로서의 자존심과 긍지를 살릴 수 있도록 과감한 결단력을 발휘해 주실것을 고대합니다.
여러분의 음악에 대한 조그만 협조가, 머지않은 장래에 커다란 보람이되어 기장인의 자랑이 될 날이 빨리 오기를 간곡히 희망할 뿐입니다. 두서없는 글 끝까지 읽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