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령 관창산단 "자동차부품 메카"로 뜬다>
작성일2008/02/10/ 작성자박성규 조회수3191
답변 안해주셔도 됩니다. 참고 하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보령 관창산단 "자동차부품 메카"로 뜬다>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충남 보령시 주포면 관창산업단지가 자동차 부품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8일 충남도에 따르면 2012년까지 보령 관창산업단지에 일본의 후꼬꾸㈜와 코리아휠, GM대우 등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자동차부품 생산라인이 잇따라 건설될 예정이다.

자동차휠 전문업체인 코리아휠은 관창산업단지 내 대우통신 터 13만4천758㎡에 2010년까지 1천억원을 들여 경기 안산에 있는 공장을 이전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경남 사천과 중국 베이징(北京), 톈진(天津) 등에 현지 공장을 운영 중이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GM대우 자동차, 일본 닛산자동차, 도요타 자동차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또 일본의 자동차부품 전문업체인 후꼬꾸㈜도 관창산업단지 7만5천389㎡에 올해부터 2012년까지 5천500만달러를 투자해 댐퍼 플리(엔진소음 완화장치)와 와이퍼 블레이드 등을 생산하는 공장을 건립하기로 했다.

후꼬꾸㈜는 관창단지에서 생산된 제품을 미국 포드와 독일 벤츠, 일본 마쯔다, 한국의 현대자동차 등에 공급하게 된다.

이밖에 도는 이달 말께 자동차 스프링 생산 전문업체와 관창산업단지 입주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앞서 GM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는 1996년부터 관창산업단지 내 20만1천816㎡에 공장을 짓고 연간 22만대 자동차 변속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완구 충남지사는 "관창단지를 자동화부품 특화단지로 집중 육성하기로 하고 관련 업체 유치에 나선 결과 좋은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며 "관창산업단지가 인근 아주자동차대학과 연계한 한국 최고의 "자동차 부품 클러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